경제·금융 공기업

중진공, 중소기업 체험캠프 탐방 기획안 시상식 개최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26일 연세대학교 공학원에서 대학생 대상 중소기업 체험캠프 탐방 기획안 최종발표회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대상 중소기업 체험캠프는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활용해 대학생들에게 우수한 중소기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지역 우수 중소기업 취업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여름방학 동안 권역별 총 4회에 걸쳐 242명이 참여했다.

관련기사



참가자들은 탐방 기획안 발표를 위해 2박 3일 캠프기간 동안 다양한 중소기업인식개선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1~2주 가량 중소기업 재직자 멘토와 함께 탐방 중소기업이 당면한 고민을 해결하는 프로젝트 기획을 준비했다. 참가자들이 발표한 프로젝트 기획 내용은 모두 해당 중소기업에 전달돼 신규 아이디어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 날 최종발표회에서는 탐방 기획안의 활용 가능성, 창의성, 발표력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대상(1팀) 200만원, 최우수상(1팀) 150만원, 우수상(1팀) 100만원 등 총 3팀에게 상금과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됐다.

중진공은 내년 겨울방학(1~2월) 기간에 전국 거점도시를 중심으로 4회에 걸쳐 대학생 대상 중소기업체험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는 중진공 인력개발처(055-751-9825)로 하면 된다.


박진용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