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엘시스는 스피라(SPIRRA)에 적용 가능한 5단 A/T (Auto Transmission)튜닝패키지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초 개발 완료한 4단 강화 A/T에서 5단 A/T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버전이다.
기존 스피라는 지금까지 모두 M/T(Manual Transmission)만 판매되어 왔기 때문에 수동 운전이 익숙하지 않은 오토 운전자들로부터 구매 대상에서 외면 받는 주요인으로 지적당해 왔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스피라 구매 고객 및 주문 예약중인 고객들 대부분이 오토 5단 A/T를 강하게 요구해 왔고, 회사 임직원 역시 수제 수퍼카 스피라에 4단 A/T 적용은 성능 면에서 부족하다 판단하여 5단 A/T으로 업그레이드 하였다”고 밝혔다.
어울림엘시스 설진연 대표이사는 “올해 초 발표했던 자동차엔진 튜닝패키지 사업에 진출하면서 오토미션 패키지에 판매에 대한 준비도 하고 있었다”며 “스피라의 성능에 적합한 4단이 아닌 5단 A/T을 소비자들에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또 “A/T 튜닝 패키지 판매는 어울림엘시스의 새로운 핵심 신 사업이 될 것이며, 관계사인 어울림네트웍스가 판매중인 스피라의 판매량 증가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며 “기존 스피라 구매 고객은 물론 앞으로 스피라를 구매할 국내외 고객들에게 많은 수량의 A/T 튜닝패키지 매출이 추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스피라 5단 A/T 튜닝 패키지 국내 판매 금액은 1,100만원(VAT별도)이며, 이미 중국 등 해외 고객 및 국내 스피라 구매 고객으로부터 사전 주문이 들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