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증권가소식]제로인, ‘2015 대한민국 펀드어워즈’ 열어


펀드평가사 제로인이 주최하는 ‘2015 대한민국 펀드어워즈’가 2월 24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개최됐다.

영예의 대상에는 KB자산운용이 선정됐다. KB운용은 일반주식형과 일반채권혼합형의 우수한 리서치등급점수를 바탕으로 15개 대상 운용사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순자산 증가와 계열 판매 완화도 평가에서도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됐다.


투자자보호 최우수상에는 NH-CA자산운용이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유형별로 가장 우수한 리서치등급점수를 기록한 펀드에게 수상되는 ‘유형별 우수상’에는 12개 펀드가 선정되었다. 일반주식유형에는 ‘에셋플러스코리아리치투게더증권자투자신탁1(주식)’펀드가 선정되었으며, 배당주식유형에서는 ‘신영연금배당증권전환형자투자신탁(주식)’펀드가 선정되었다. 중소형주식과 코스피(KOSPI)200인덱스유형에선 ‘동양중소형고배당증권자투자신탁 1(주식)’펀드와 ‘한화 Smart++인덱스증권자투자신탁(주식)’이 수상펀드로 결정됐다.


일반주식혼합과 일반채권혼합유형에서는 ‘신영밸류고배당60증권투자신탁(주식혼합)’펀드와 ‘KB퇴직연금배당40증권자투자신탁(채권혼합)’펀드가 각각 선정됐다. 일반채권유형은 ‘베어링하나로증권투자신탁(채권)’펀드가 중기채권유형은 ‘미래에셋퇴직플랜증권자투자신탁 1(채권)’펀드가 수상했다.

관련기사



글로벌주식유형은 ‘피델리티글로벌증권자투자신탁E(주식-재간접형)펀드가 글로벌신흥국유형에는 ‘하나UBS파워엔진Brics해외증권투자신탁1[주식-재간접형]’펀드가 수상펀드로 선정되었다. 중국주식유형은 ‘이스트스프링차이나드래곤AShare증권자투자신탁(H)[주식]’펀드가 선정되었고 글로벌하이일드채권유형은 ‘AB글로벌고수익증권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펀드가 수상펀드로 결정됐다.

이밖에 2014년 한 해 동안 두드러진 성과를 기록한 펀드에 수여되는 특별상은 ‘KB중국본토A주레버리지증권자투자신탁(주식-파생재간접형)’펀드가 선정됐다. 더불어 투자자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모은 최대투자증가펀드에는 ‘신영밸류고배당증권투자신탁(주식)’펀드가 선정됐다.

수상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투표 결과와 미스터리 쇼핑 결과를 합산하여 우수 판매사에게 수여하는 특별상에는 은행부문에 KB국민은행이, 증권부문에는 삼성증권이 선정됐다.

일임자산을 운용하는 투자자문사에게 수여하는 투자자문사 최우수상에는 페트라투자자문이 선정되었다. 기관수익자가 선정한 우수 운용사상에는 삼성자산운용이, 자문사에는 쿼드자산운용이 선정됐다.

유형 내 상대 성과를 근간으로 종합 평가하여 최고 점수의 매니저를 선정하는 매니저 최우수상에는 주식형에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의 김동영 매니저가, 채권형에는 키움투자자산운용의 박경식 매니저가 수상했다.


김창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