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12 파워 브랜드 컴퍼니] 뽕뜨락쌀피자 '뽕뜨락쌀피자'

뽕잎 도우로 만든 웰빙 피자

국산 재료로 만든 친환경 웰빙 뽕뜨락쌀피자

피자전문점 '뽕뜨락쌀피자'는 지난 2월 29일 서울 화곡동에 테이크아웃 전문점 '뽕뜨락쌀피자 골드 직영점'을 열었다.

뽕뜨락쌀피자 골드 직영점은 카페형 테이크아웃 전문점으로 편안함과 편리성, 저렴한 가격에 중점을 두고 있다. 피자는 만원 초반대 가격으로 선 보이고 매일 아침 갓 볶은 생두로 만든 아메리카노 커피를 990원에 제공한다. 매장에는 고객들에게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녹색 계열 색상을 배치해 눈의 피로도를 최대한 감소시킬 수 있도록 했다. 또 조리 과정을 모든 고객들이 볼 수 있도록 배치한 오픈형 키친을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뽕뜨락쌀피자는 '친환경 웰빙'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이번 직영점 오픈과 함께 '뽕뜨락쌀피자는 자연에 건강을 토핑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발표했다. 뽕뜨락쌀피자는 우리 쌀과 뽕잎, 오디 등 곡물로 만들어진 뽕잎도우로 만드는 게 특징이다. 더불어 자연산 치즈와 신선한 재료, 뽕뜨락 소스를 사용하고 있다.

관련기사



뽕뜨락쌀피자의 경쟁력은 가맹점에 대한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이다. 10년 이상 경험을 갖춘 전문 상권분석팀이 전국 각 지역의 상권을 철저하게 분석한 정보를 예비창업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장 위치 선정 후 개점에 이르는 과정의 진행을 체계적인 매뉴얼을 통해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철저한 실습교육과 현장교육으로 구성된 교육시스템을 통해 초보창업자도 매장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경영지도 및 최신 ERP기법을 도입해 점주와 본사 간의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 체계를 구축했다. 매출 부진 가맹점에 대해서는 회생 프로젝트를 통해 돕고 있다.

여기에 블로거를 통한 온라인 광고와 일간지 등 지역 매체를 통한 광고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모두 활용한 마케팅 및 홍보전략을 통해 가맹점 매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 운영으로 1,000만원부터 창업이 가능하며 인테리어 비용의 50%를 본사에서 지원하는 등의 프로모션을 통해 뽕뜨락쌀피자는 소자본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박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