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SK종합화학,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 선정

SK종합화학은 11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13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석유화학 업계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기업(최고등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SK종합화학은 그 동안 대기업에서 중소기업으로 내려가는 일방통행 중심의 동반성장에서 벗어나 매년 주요 협력 기업과의 동반성장 간담회를 열며 주요 고객 및 협력업체가 참여하는 동반성장을 진행해, 동반성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관련기사



협력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동반성장MBA’와 ‘SK동반성장아카데미’, ‘생산성향상기술교육’ 등 각종 경영·기술·안전 교육을 진행해, 협력사들의 인적 역량 제고에 나서는 것은 물론, 협력업체들과 석유화학 설비 신기술 개발을 추진하여 공동특허를 취득하고, 신기술 시범 적용을 지원 및 고가의 실험장비를 무상으로 사용하게 해 중소 협력업체들이 가진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상대적으로 안전관리 분야가 취약한 협력업체들을 위해 SK종합화학의 안전·보건·환경 노하우를 집대성한 ‘작업안전가이드’ 책자를 개발하고 협력업체 대상으로 배포 및 교육을 진행해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고 있다

이밖에도 SK종합화학은 협력 업체들이 자금흐름 곤란을 겪지 않도록 직접 자금 30억을 대여하는 한편, 동반성장 펀드 300억원과 동반성장협약보증 48억원을 조성해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