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앤웰빙 부문의 선도기업 필립스코리아는 지난 1일 개통한 울산대교에 자사의 발광다이오드(LED) 경관 조명 ‘컬러리치 파워코어(ColorReach Powercore)’를 조명설계해 납품사인 (주)알토를 통해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필립스 LED경관조명이 설치된 울산대교는 울산의 남구 매암동에서 동구 일산동까지를 잇는 길이8.38Km 길이의 교량으로 필립스 LED경관조명 ‘컬러리치 파워코어(ColorReach Powercore)’ 총 212개가 설치됐다.
울산대교에 설치된 필립스 옥외용 LED 경관조명은 조도가 5000루멘으로 발광 범위가 150 미터에 달해 약 1.7Km 거리에 있는 울산대교 전망대에서도 보일 만큼 조도가 우수하다. 또 풍부한 색 연출이 가능하고 빠른 점등 속도와 플래시가 터지는 것 같은 섬광효과로 역동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야간 경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필립스의 LED 경관 조명은 기존에 대형 교량 경관 조명으로 많이 활용되는 메탈할라이드 조명과 비교해20~30%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고, 수명은 8~10만시간에 달해 전기료 및 조명 교체에 따른 유지 관리 비용을 크게 절감 할 수 있다.
필립스 조명사업부를 총괄하는 김일곤 부사장은 “LED 조명은 기존 전통 조명에 비해 에너지 효율과 기능 및 심미적 측면에서 뛰어난 강점을 가지고 있어 다리와 건물 외관 등 대형 구조물에 많이 적용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울산대교에 적용된 필립스 LED 경관조명은 하늘 방향으로 빛을 쏘는 간접 투광 방식을 채택해 빛이 흘러 내리는 듯한 효과로 예술적 가치를 더욱 극대화 하였다”고 말했다.
필립스 조명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필립스 홈페이지 및 필립스 라이팅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필립스코리아 소비자 센터 080-600-66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