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KB국민은행,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대출상품 4종 출시


KB국민은행이 새 경제팀의 경제정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확대를 위한 신상품 4종을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기술 중소기업을 위한 △KB기술창조기업 우대대출 △KB우수기술기업 TCB신용대출 △KB기술보증기금협약 TCB신용대출 상품과 담보여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의 추가 신용대출 지원을 위한 △KB더드림(The Dream)소호신용대출 등 총 4종이다.


KB기술창조기업 우대대출은 R&D 투자 및 우수기술력 보유 중소기업과 신규설비투자가 필요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대출조건에 따라 최대 연2%포인트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특히 한국은행에서 정한 금융중개지원대출 대상일 경우 최대 3.63%포인트 범위 내에서 금리 우대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KB우수기술기업 TCB신용대출은 기술평가기관(TCB)의 기술신용 평가서를 발급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대출조건에 따라 최대 연1.87%포인트의 금리우대를 준다. 또 한국은행에서 정한 금융중개지원대출 대상일 경우 최대 3.50%포인트의 범위 내에서 금리 우대가 가능하다.

KB기술보증기금협약 TCB신용대출은 기술보증기금의 기술신용평가서를 발급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대출 조건에 따라 최대 연1.87%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기술보증기금의 이차보전 대상 기업인 경우 추가로 연 1~ 3%포인트 수준의 금리인하 효과가 있다.

KB더드림소호신용대출은 담보여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을 대상한다. 최대 2억원 추가 신용대출과 최대 연1.7%포인트의 금리우대를 준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