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삼양그룹 연구원들이 연구개발(R&D) 중장기 전략 방향을 공유하고 신제품과 신기술에 대한 연구개발 의욕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 지속적인 R&D 혁신과 차별화로 삼양그룹이 목표하는 ‘2015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각오도 다졌다.
이날 행사는 김윤 회장을 포함해 계열사 대표와 BU장, 그룹 연구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그룹연구소의 중장기전략 및 연구과제 성공사례 발표와 시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연구과제 성공사례 공모에서는 삼양EMS 연구원팀이 최우수상, 삼양제넥스 연구원팀이 우수상에 선정돼 각각 2,000만원과 1,0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삼양EMS 연구원팀은 스마트폰의 소재로 사용되는 첨단 고기능 디스플레이 소재를 개발한 공로를, 우수상을 받은 삼양제넥스 연구원팀은 ‘큐원 홈메이드’의 인기제품인 브라우니믹스와 아이스크림믹스를 개발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와 함께 제품과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독창성, 효과성, 실용 가능성을 기준으로 7개를 선정해 각각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김윤 회장은 인사말에서 “그룹의 미래성장을 위해서는 R&D 역량을 지속적으로 배양해야 한다”며 “연구기획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사업성 있는 연구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달성하고 연구결과물을 조기에 사업화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