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이 다음달 14일 개최하는 모바일 기반의 새로운 개념의 캐주얼 행사 ‘크리에이터 플래닛(creator planet)’ 컨퍼런스 참관 등록이 19일부터 홈페이지(http://creatorplanet.skplanet.com)를 통해 진행된다.
SK플래닛이 주최하는 ‘크리에이터 플래닛’ 행사는 국내 역량 있는 창작자들의 상상력과 기술, 개발 능력을 융합하고 이를 통해 창조적인 제조 아이템을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행사다. SK플래닛은 행사 개최에 앞서 글로벌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국내 창작 활동의 저변을 확대하고, 서로 다른 분야의 융합을 통해 모바일 플랫폼과 결합한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발굴, 육성한다는 취지를 밝힌바 있다.
다음달 14일 열리는 ‘크리에이터 플래닛’ 컨퍼런스에서는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된 프로젝트 발표와 전시, 이와 함께 강연, 세미나, 워크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SK플래닛은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7월초 3주에 걸쳐 ‘모바일 기반의 온오프라인 결합’을 주제로 프로젝트 아이템 접수를 진행했다. 컴퓨터공학과 전자공학 분야의 개발자는 물론 디자이너 및 현대미술 아티스트까지 여러 분야의 창작자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출해 뜨거운 관심이 불러모았다.
약 4: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된 20개 프로젝트 팀들은 현재 SK플래닛이 제공하는 피지컬 컴퓨팅, 모바일 플랫폼, 디지털 제작 등의 다양한 교육과 실습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통해 ‘앱 활용 인터랙션 DJing 파티’, ‘모바일 결합 미디어 파사드’, ‘창작 로봇’, ‘NFC기반 연인들을 위한 앱’, ‘장난감 프로젝트’ 등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현실로 구현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