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부모님 추석 선물 잇몸 치료제가 최고

생약 성분으로 부작용 적어 인사돌 등 치주인대 재생 탁월


추석을 앞두고 부모님 선물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부모님의 건강을 고려해 약을 선물하려 하면 막상 어떤 약을 선택해야 할지 난감해지기 마련이다.

이럴 때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부작용이 적고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생약성분 의약품이다. 그 대표적인 것이 잇몸 치료제다.

국내의 대표적인 잇몸 치료제로 동국제약의 인사돌(사진)과 명인제약의 이가탄이 꼽힌다.


인사돌은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시켜 잇몸 속 기초를 단단하게 해주며 파괴된 치주인대의 재생을 도와줘 치아의 비정상적인 흔들림을 막아준다. 또한 잇몸 속 염증반응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고 틀니 착용시 틀니가 자리를 잡는 데 도움을 준다.

관련기사



동국제약 관계자는 "임플란트 시술 전 인사돌을 복용하면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시켜 임플란트의 성공 확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며 "임플란트 시술 후에도 잇몸 속 염증반응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줘 건강한 잇몸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생약성분 제제라 장기적으로 복용해도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장점이다.

인사돌의 효능ㆍ효과는 영국 헌팅던연구소 전임상시험과 국내 3개 치과대학병원(서울대ㆍ연세대ㆍ경희대)의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최근 국내외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잇몸질환이 암이나 치매 등 전신질환의 위험까지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UCLA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잇몸질환 환자의 암 사망률이 건강한 사람보다 2.4배 더 높게 나타났다. 잇몸질환 환자에게는 구강암ㆍ위암ㆍ췌장암 같은 소화기 계통의 암이 많이 발생했다.

인사돌은 성인의 경우 처음 4주간은 1회 2정씩, 1일 3회 식사 직전에 복용하고 4주 이후부터는 1회 1정씩, 1일 3회 식사 직전에 복용하면 된다. 급성증상이 완화된 후에도 중단하지 말고 적어도 3개월 이상 복용하는 것이 좋다.

이가탄에는 염화라이소자임 등의 소염성분이 들어 있어 잇몸의 부기ㆍ출혈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송대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