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 플러스] 증권사 대표상품, 신한금융투자 '신한Neo50플랜'

은퇴 연관 상품 한계좌서 통합관리


신한금융투자는 50대를 위한 은퇴자산관리 서비스인 '신한Neo50플랜'을 판매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상품은 은퇴설계에서 은퇴상품, 부가서비스까지 전용계좌를 통해 통합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신한Neo50어카운트', '신한Neo50플래너', '신한Neo50신탁' 세가지로 운용된다.

'신한Neo50어카운트'는 은퇴자금만을 따로 관리할 수 있는 은퇴자산 전용계좌다. 이 계좌는 주식ㆍ선물ㆍ옵션 등 위험자산을 담지않고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처럼 은퇴와 연관된 상품들을 하나의 계좌로 통합 관리한다. 또 목표수익에 도달하면 원하는 연금펀드로 자동 전환해주며 월지급금으로 펀드를 자동 매수할 수 있다. 은퇴자금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출금제한 서비스 등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Neo50플래너'는 은퇴진단설계 프로그램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은퇴준비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종합적인 진단 및 은퇴목표 달성을 위한 해결책도 제공한다. '신한Neo50신탁'은 신한금융투자가 제시하는 은퇴전용상품으로 투자성향에 맞춰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실현할 수 있는 '투자형',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예상할 수 있는 '금리형', 그리고 절세와 비과세를 고려한 '절세형' 상품으로 운용된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