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제닉 “中 국제 GMP 규격 획득으로 경쟁력 강화”

마스크팩 전문기업 제닉(123330)은 중국 상하이 공장의 생산 허가를 받은지 1년만에 승인을 받은지 1년만에 글로벌 국제 GMP규격인 ISO-22716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ISO-22716 인증은 글로벌 화장품사들이 화장품 제조개발 기업(ODM)에 요구하는 국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으로 국제표준화기구 ISO에서 2007년에 제정한 국제 규격이다.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중동 등 전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통용되는 화장품 품질관리 가이드라인으로 꼽힌다.

관련기사



제닉은 지난해 9월 국내 공장 증축 후 1년만에 ISO-22716을 획득한데 이어, 중국 공장도 ISO 22716 인증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이로써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중국공장에서도 글로벌 화장품사에 주요 제품을 납품할 수 있는 기본여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제닉 관계자는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들이 ISO-22716 규격을 요구하는데 한국 공장에 이어 중국 공장까지 관련 인증을 획득해 하이드로겔 제품의 국제적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인증획득으로 중국공장의 생산품질 신뢰도가 높아져, 국내 브랜드사의 중국판매용 제품은 물론 중국 로컬 브랜드 제품 공급도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췄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