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교육 단신] 성적우수 대학생 24명에 장학금 外

성적우수 대학생 24명에 장학금

한국장학재단과 ETS 토플은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성적우수 대학생과 대학원생 24명을 선발해 1인당 300만원씩 총 7,200만원을 지원하는 '사랑드림장학금' 수여식을 최근 개최했다. 이번 장학사업은 ETS 토플이 교육의 형평성 증진을 목표로 한국장학재단에 7,200만원을 기부하면서 이뤄졌다. 양측은 공인영어성적표, 영어대회 입상경력 등 영어 학습 경험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모집, 106대1의 높은 경쟁률 속에 최종 24명을 선발했다. 곽병선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기부금은 대학생의 학자금 지원을 위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조성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학생 대상 사회공헌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10대 기업에 뽑혀


대교그룹의 싱가포르 법인인 대교아이레벨싱가포르는 싱가포르 중소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4 프라미싱 SME 500 어워드(Promising SME 500 Award)'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1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상은 싱가포르에서 경영 활동에 나서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성과와 경제 발전 기여도, 지속 가능성 등을 평가해 시상한다. 대교아이레벨싱가포르는 최근 2년간 매출이 70% 이상 성장하고 프랜차이즈 지점 수가 전년 대비 200% 가까이 확대되는 등 빠른 성장 속도로 주목받고 있다.

관련기사



단원고 정서회복 멘토링 후원

edm유학센터는 교육시민단체 아름다운배움을 통해 세월호 침몰사고에서 구조된 안산 단원고등학교 학생들의 정서 회복을 후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edm유학센터는 단원고 학생들의 정서회복 멘토링을 돕고 있는 아름다운배움을 후원, 간접적으로 단원고 생존 학생들의 정서 회복을 돕고 있다. 아름다운배움은 경기도교육청의 요청에 따라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차에 걸쳐 '생존학생의 심리정서지원 및 회복을 위한 단기적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후에도 아름다운배움은 '더불어 꿈'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과 대학생 멘토를 지속적으로 연계해 학생들의 정서 회복을 지원하고 있다.

인성교재 '인성나무키우기' 발간

교원그룹이 초등학생용 인성교재인 '인성나무 키우기'를 최근 발간했다. 인성나무 키우기는 어린이들이 인성 교육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자로 교원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인 '인성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출간됐다. 교원그룹은 서울 소재 74개 초등학교, 48개 유치원 등에 책자를 무료로 제공해 실질적인 인성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보다 많은 아이들에게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국 지역아동센터 등에도 책자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