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손자병법 2부 (오전 10시)
진정한 성공투자의 비법은 무엇일까? 성공투자의 길잡이, 투자손자병법에서 명쾌한 해법을 제시한다. 투자손자병법 2부에서는 시황분석의 대가 솔로몬투자증권 김동섭 이사가 출연해 글로벌 주요 이슈를 통해 국내 증시의 흐름을 분석한다.
'동상이몽 수급으로 보는 시장'에서는 신한금융투자 박재민 팀장과 함께 실시간 주체별 수급 상황과 수급 관심주를 들어본다. 외국인과 기관투자가들의 속마음을 파헤쳐 볼 수 있다. 이어지는 12자 투자전략에서는 5인의 증권 전문가들로부터 12자 투자 비책과 관심 업종을 들어본 후 동부증권 일산지점의 박성일 연구원과 전화 연결을 통해 오늘의 관심종목을 짚어 본다.'이슈 정복하기'에서는 동양증권 양평지점의 김동공 대리가 중요한 경제 뉴스와 트렌드를 조목조목 짚어 준다. 경제의 흐름을 알고 시장을 읽을 수 있는 기회다. 계속되는 중국 증시에서는 리딩투자증권 우성제 팀장과 함께 G2라고 일컬어지는 중국 증시의 출발 상황을 짚어 보며 글로벌 증시의 동향을 파악해본다.
월요일 특별 코너도 준비됐다. LnS파트너스의 하창봉 팀장이 진행하는 '하창봉의 가라사대'에서는 한 주간의 글로벌ㆍ국내 이슈에 따른 선취매주를 포착해볼 수 있다.
'편안한 발' 만드는 고려티티알
■ 현장탐방 오늘 (오후 5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이 이번 주에 찾아간 곳은 신발 제조사인 '(주)고려티티알'. 김선남 대표를 만나 신발제조의 현주소와 미래전망을 들어본다.
우리가 즐겨 신는 운동화, 등산화, 스니커즈 등 천 재질의 신발을 포화 신발이라고 한다.
지난 2003년 설립된 고려티티알은 이 같은 포화신발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국내 유명 브랜드 신발을 생산하는 회사로, 최첨단 설비와 축척된 기술ㆍ제조 노하우로 국내 신발 제조업을 이끌고 있다. 예를 들어 등산화의 경우 뒤꿈치와 발가락 부분이 중요한데, 첨단설비를 통한 가공으로 견고한 외형을 유지해 등산 시 돌에 의한 발의 부상을 방지하며 피로감을 덜어주는 게 중요하다. 김 대표는 체계적인 생산관리를 통해 내부관리를 향상시키고 원가절감ㆍ품질 강화로 내실 있는 탄탄한 회사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소방산업업체인 FPG KOREA(박동섭 회장)와 모바일 결재시스템인 삼진IT(안창일 대표), 효소식품 전문업체인 나라엔텍(전진성 대표) 등을 찾아가 본다. 방송프로그램 다시보기는 서울경제TV 홈페이지 '현장탐방 오늘' 게시판이나 1544-967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