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대입 정시 24일 시작… 27일까지 공통원서 작성

2016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24일부터 시작된다.

23일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 따르면 4년제 대학의 경우 모집군에 상관없이 24일부터 30일까지 대학별로 3일 이상 실시된다. 또 전문대학의 경우 1차는 24일부터 내년 1월5일까지, 2차는 내년 2월 11일부터 15일까지 원서접수가 진행된다.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공통원서 접수 시스템'이 도입돼 처음 시행된다. 대학별로 원서를 다르게 작성해야 했던 수험생의 불편을 줄일 수 있게 원서 하나로 희망하는 대학 여러 곳에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에 따라 수험생은 원서접수 대행사 한 곳에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대행사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는 모든 대학에 지원할 수 있다. 대학 자체적으로 원서를 받는 일부 대학(광주가톨릭대·대전가톨릭대·수원가톨릭대·영산선학대·중앙승가대·한국방통대 등 6개교)은 지원할 수 없다.

수시모집 원서접수시 가입한 대행사별 기존 회원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으므로 공통원서 접수 통합회원으로 새로 가입해야 한다. 대교협은 이번 시스템이 올해 처음 적용되는 만큼 회원 가입 및 원서 작성 등의 절차를 미리 완료해줄 것을 수험생들에게 당부했다. 특히 28일부터 원서접수를 마감하는 대학들이 있는 만큼 늦어도 27일까지 회원 가입과 원서 작성 절차를 마칠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정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