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스캔들’은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 이후, 서비스 10일만에 구글플레이(play.google.com) 신규 인기 무료 앱 순위 1위에 올랐으며, 2주만에 일일사용자 수 10만명을 돌파하는 등 4주차째 흥행돌풍을 이어나가고 있다.
‘리듬스캔들’은 스마트폰 특유의 ‘터치감’을 리얼하게 살려 리듬과 캐릭터 댄스동작을 구현해 낸 멀티 댄스 게임. 특히 기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주류를 이뤄온 싱글플레이 위주의 리듬게임과 달리 실시간 4인 댄스 대전 등 여러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강력한 온라인 기능이 특징으로, 이는 카카오톡의 강력한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폭발적인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더불어 씨스타 ‘Loving U’를 비롯해 버스커버스커ㆍ틴탑ㆍ서인영 등 주 단위로 추가 되고 있는 최신 인기곡부터 다양한 장르의 음원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안드로이드 기기 최적화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 기종을 폭넓게 확대시킨 점 등이 인기의 요인이 됐다.
회사 측은 “‘리듬스캔들’은 댄스라는 이색적인 장르와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요소가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며 “서비스 한달 여가 되어 가는 만큼 그 동안의 이용자 플레이 패턴을 면밀히 분석하여 향후 업데이트 계획 및 이벤트 일정에 활용, 흥행가도를 이어갈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리듬스캔들’은 카카오톡의 ‘게임하기’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