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클릭포인트]교보생명, 5060시니어 대상 ‘교보시니어플랜연금보험’ 출시

[클릭포인트]

교보생명, 5060시니어 대상 ‘교보시니어플랜연금보험’ 출시

교보생명이 은퇴를 앞둔 시니어 계층을 위한 ‘교보시니어플랜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교보시니어플랜연금보험은 시중금리를 반영하는 공시이율로 적립해주는 금리연동형 상품이다. 보험료 일부를 목돈으로 내고 일부는 매월 일정 보홈료를 정해진 기간 동안 납입할 수 있는 일부일시납 제도를 이용해 목표한 노후자금을 보다 빠르게 마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관련기사



또 보험료 납입기간을 10년, 15년, 20년납 뿐만 아니라 2년에서 9년까지 매 1년 단위로 자유롭게 택할 수 있게 했다.

퇴직 내지 조기 은퇴로 매월 내는 보험료가 부담되면 남아 있는 보험료를 한꺼번에 납입할 수도 있으며 경제적 사정으로 납입이 어려우면 이를 종료하거나 연기해줘 해약하지 않고 수혜가 가능하다.

아울러 연금을 앞당겨 받거나 뒤로 미룰 수 있으며, 필요 기간 중 연금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연금액 조정도 가능하다.

여기에 장기간병상태가 될 경우 2배의 연금액을 받을 수 있는 장기간병연금 전환이 가능하고 여유자금이 있을 때 추가납입은 물론 목돈이 필요할 때 중도 인출도 가능하다.

보험료 30만원 초과 시 금액에 따라 보너스도 적립해준다. 월 보험료 100만원 이상 가입 고객은 연금 개시 전 암치료를 지원하고 개시 후 간병상담을 제공하는 ‘교보실버케어서비스플러스’를 받을 수도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