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은 수자원 관련 글로벌 주식에 투자하는 섹터펀드인 ‘삼성 글로벌 워터 주식형펀드’를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펀드는 수자원 관련 산업과 식수 정화 산업 등을 투자대상으로 삼고 있다. 세계 12개 수자원 관련 기업의 주가를 지수화한 블룸버그 워터지수는 지난 2003년 이후 연평균 49%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 펀드의 위탁운용은 벨기에 KBC사가 맡는다.
● 유럽·日 지수 연계 펀드 판매
SC제일은행은 유럽의 ‘DJ유로스톡스50’ 및 일본의 ‘닛케이225’지수에 연계된 ‘한화 유로니케이인덱스펀드’를 오는 6월1일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은 만기 3년으로 6개월마다 연 13%의 수익률로 조기 상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 'M 플래티늄 레이디 카드' 선봬
현대카드는 여성전용카드인 ‘현대카드 M레이디’에 플래티늄 서비스를 추가한 ‘현대카드M 플래티늄 레이디’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카드는 기존 현대카드M 레이디의 서비스를 그대로 제공하면서 현대카드의 서비스 브랜드인 ‘프리비아’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10% 할인, 인천공항의 현대카드 VIP 라운지 무료 이용, 최고 5억원까지 보장해주는 여행자 보험 무료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또 20여개 특1급 호텔을 이용할 경우 최고 40%까지 객실 이용료를 할인해주며 전국 200여개 유명 레스토랑 10% 할인, 헤어ㆍ스파ㆍ피트니스 등 뷰티 관련 가맹점의 경우 최고 20%의 할인 혜택을 준다. 연회비는 3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