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은 PC통신 천리안과 인터넷, EC(전자상거래) 분야의 사원 모집에 나섰다. 천리안은 아트디렉터와 서비스 개발, 콘텐츠 기획/유치, DB 개발, 전산시스템 구축/운영 등 10개 분야에서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또 인터넷 사이트 운영/관리와 무선인터넷 사업기획, 전자상거래 프로그램 개발 등에서도 사원을 모집한다.지원자는 오는 14일까지 입사지원서를 인터넷(WWW.DACOM.NET/RECRUIT.HTML)으로 보내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는다.
한국통신하이텔도 시스템 엔지니어, 네트워크 기술, EC기술, 인터넷 기술 등 4개 분야에서 경력직 사원을 뽑고 있다. 해당부문 경력 3년 이상이면 응시할 수 있으며 원서는 하이텔(GO HITEL)이나 인터넷(WWW.HITEL.NET)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보내면 된다. 천리안과 마찬가지로 우편이나 방문접수는 받지 않는다.
지난 6월 공채를 통해 26명의 신입사원을 모집했던 나우누리는 오는 9~10월께 다시 사원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모집분야도 엔지니어와 인터넷서비스 기획, 전자상거래, 포털사이트 관련 등 모든 분야가 포함된다. 이밖에 유니텔을 제공하는 삼성SDS도 대학생들의 개강 시기에 맞춰 사원모집 공고를 낼 계획이다.
김상연기자DREAM@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