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국 패트롤] 광주시교육청, 비정규직 처우 개선 外

여수 엑스포 금·은 기념주화 발행

광주시교육청, 비정규직 처우 개선

광주광역시교육청은 무기계약 및 기간제 근로자 고용안정과 처우개선 계획을 마련해 시행한다.


주요내용으로는 고용안정 지원 6개 항목, 사기진작 및 권익보호 향상 11개 항목, 생활안정과 처우개선은 11개 항목 등 총 28개 항목으로 보다 안정적인 생활 및 고용을 도모하고 정규직과의 임금격차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추진한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대표직종의 경우 올해 평균 기본급의 15% 인상 효과가 발생하는 등 실질적인 처우개선으로 생활안정 및 사기진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광주=설성현기자


여수 엑스포 금·은 기념주화 발행

관련기사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박람회 주제인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담은 2012여수엑스포 기념주화를 한국은행을 통해 발행한다고 1일 밝혔다.

기념주화는 금화 2종(1/2온스 1종, 1/4온스 1종), 은화 3종(1온스 1종, 1/2온스 2종), 3종 재질화 등 6종으로 전시관과 마스코트인 '여니', '수니' 도안을 새긴다.

최신 주화 기술들도 여수엑스포 기념주화에 국내 최초로 도입된다.

은화 1/2온스 2종에 적용된 잠상 기법은 보는 각도에 따라 변하는 이미지를 볼 수 있는 최신 기술이다. 또 3개의 상이한 금속재료(구리, 아연, 니켈)가 결합된 3종 재질화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기념주화는 판매대행사인 화동양행 홈페이지(www.hwangdong.com) 및 지정은행에서 오는 2월부터 3월까지 선착순으로 예약 판매한다. 문의 (061)659-2913

여수=설성현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