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기도시공사-이천시, ‘이천시 지역종합발전기본협약’ 체결

경기도시공사가 도내 지역 현안해결에 앞장서기로 했다.

경기도시공사는 27일 이천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 조병돈 이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시 지역종합발전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시공사가 앞으로 도내 각 지역 현안해결을 위해 시·군 등 지자체 등과 추진 중인 업무협약 중 첫 번째 협약 체결이다.


협약에 따라 공사는 축적된 전문성을 활용해 이천시의 현안사업을 적극적으로 사업화하게 된다. 이천시는 이와 관련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게 된다.

관련기사



또 상호 합의를 통해 진행하게 될 우선 추진사업에 대해 서로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구체적인 사항은 추후 별도의 사업협약을 체결해 시행하기로 합의했다.

공사는 개발사업의 패러다임을 신도시 개발에서 도시재생으로, 관 주도 및 공급자 위주에서 수요자 맞춤형으로, 대규모에서 중소·우량사업으로, 단순개발에서 융복합·첨단 고도화 사업으로의 사업방향 전환을 꾀하고 있다.

공사는 기초지자체 중 지역현안을 해결할 만한 기초지자체 지방공기업이 없는 지역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업무협약 체결을 추진할 방침이다.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 “경기도시공사가 지역 현안해결을 위한 역할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지역 내 지역균형발전 등 지방공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