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문화재단, 예술강사 선발
전남문화예술재단은 문화예술 전문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예술강사 63명을 선발한다.
연극, 영화, 무용, 만화와 애니메이션, 공예, 사진, 디자인 등 7개 분야로 지원자에 대한 실기ㆍ면접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강사는 전남지역 542개 초ㆍ중ㆍ고교와 특수학교, 대안학교 등에 파견돼 학생들을 상대로 문화 분야 강연에 나선다.
전남문화예술재단은 그동안 도내 예술강사가 부족해 다른 지역 강사들에게 의존했지만 이번에 부족한 신규 예술강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재)전남문화예술재단 교육지원센터 (www.jnarte.or.kr, ☏ 061-280-5831)로 하면 된다.
무안=설성현기자
해남군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대상' 수상
전남 해남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의 '2011년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을 받았다.
해남군은 잘 갖춰진 스포츠 기반 시설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펼쳐 올해 12개의 전국대회를 유치했으며 4만여명의 전지훈련 선수와 체육 관계자들이 해남을 찾아 연간 1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뒀다.
또 군이 지난 2000년부터 전국대회와 전지훈련 유치를 위해 매년 8억원의 예산을 편성, 체계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한 것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다양한 스포츠마케팅은 연간 10만여명의 체육인들이 해남을 찾는 성과를 거뒀다.
박철환 군수는 “스포츠 명품도시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목적체육관, 전천후 실내경기장 등 스포츠 인프라 구축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운동하기 좋은 곳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해남=설성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