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생활하는 학생과 직장인에게 기능성 의자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면서 `듀오백`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최근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지키려는 이른바 `웰빙`열풍이 불면서 `듀오백`을 고집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듀오백코리아(대표 정해창)가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한 `듀오백` 의자 는 인간이 앉을 수 있는 가장 편안한 의자 제품이다. 같은 무게라도 배낭을 지고 걸으면 그 무게가 덜해지는 배낭 효과를 이용한 `듀오백`은 앉았을 때 허리에만 집중되던 하중을 등 근육에 골고루 전달해 하중을 약 20kg 줄여준다. 2개로 분리된 등받이와 3차원적인 특수작동 고무는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여 등 근육과 가장 부담이 많은 요추 부위를 마사지하는 효과가 있다.
`듀오백`은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좌우상하 폭과 위치, 기울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개인별 맞춤형 의자로써도 손색이 없다. 또한 자유로운 근육 움직임과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뤄지도록 라운드형 디자인을 채용했다. 듀오백코리아는 앞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편안함을 제공하는 인체공학 전문업체로 거듭나기 위해 제품군을 대폭 늘리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연말 메모리폼 소재 베개를 출시한 데 이어 지난 1월에는 기능성 책상을 선보였으며 올해는 회전식 좌식의자와 여성전용 듀오백으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상의 통풍기능으로 유럽에서 크게 각광 받고 있는 천연소재인 메쉬 소재를 적용한 `듀오 매쉬`의 개발에 착수했으며 전동식 안마의자와 산학협동을 통한 체형별 맞춤 베개 개발에도 조만간 착수할 계획이다.
정관영 부사장은 “주5일제 확산과 웰빙 바람을 타고 고품격 의자인 듀오백을 찾는 고객이 더 늘어났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신제품 출시로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소비자 지향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세형기자 sehyung@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