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HOT 신상품] NH농협증권 '1대1 매칭 특별판매 RP 이벤트'

NH농협증권은 오는 11월 28일까지 10주에 걸쳐 '금융투자상품 1대1 매칭 특별판매 환매조건부채권(RP)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 판매하는 특판 RP는 만기가 90일로 연 4%(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RP란 증권사가 일정 기간이 지난 후 다시 매입하는 조건으로 고객에게 판매하는 채권으로 주로 국공채나 통안채 등 안전자산에 투자한다. 만기가 비교적 짧고 시중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제공해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관련기사



이 상품에 가입하려면 NH농협증권이 판매하는 투자금융상품에 최소 100만원 이상 투자하거나, 다른 증권사에서 NH농협증권 계좌로 100만원 이상 이체 입고해야 한다. 금융투자상품과 특판 RP를 1대1로 매칭해 판매되며, 최대 1억원까지 투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NH농협증권이 판매하는 펀드에 1,000만원을 투자했을 경우 특판 RP도 1,000만원까지 살 수 있다. 전체 판매 한도는 500억원으로 선착순 마감되며 이벤트 기간 내 물량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된다. RP는 발행 증권사가 되사는 채권이기 때문에 해당 증권사의 신용등급을 잘 살펴야 한다. NH농협증권의 신용등급은 'AA-'로 높은 편이라 투자금을 날릴 가능성은 낮다.

김현석 NH농협증권 상품전략팀장은 "최근 기준금리 인하 등 저금리 시대에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고객들에게는 매력적인 상품이 될 것"이라며 "금융투자상품 투자와 동시에 연4% 특판RP에도 함께 투자해 수익과 안정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장옥석 NH농협증권 리테일사업본부장은 "급변하는 국내외 금융 환경에서도 NH농협증권을 계속 이용하는 고객에게 이번 '특판RP'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더욱 좋은 서비스와 NH농협증권만의 특별한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증권은 올해 초 1,000억원 규모 연 4.1%의 특판 RP 판매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특판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