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동차 시장에 부는 스페셜 에디션 열풍
■ 경제알약 (낮 12시)
우리 생활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종합경제프로그램 '경제, 알면 약이 된다(이하 경제알약)'.
경제알약 15회에서는 자동차 업계의 스페셜 에디션 열풍과 실속 있는 주유소 이용, 연비 절약 노하우 등에 대해 소개한다. 성능과 디자인, 기술력은 기본이며 자동차에 문화과 개성까지 담기고 있다. 바로 감각적인 젊은 운전자들이 고가의 자동차보다는 자신만의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자동차를 원하고 있는 것. 이에 발맞춰 국내 자동차업계에서도 속속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르노 삼성은 사운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 층을 겨냥해 세계적인 명품 오디오 브랜드 보스와 함께 SM5 보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과연 얼마나 많은 운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지 김혜영 리포터가 시승에 나선다.
이와함께 고유가 시대를 맞아 품질 좋고 저렴한 주유소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으로 고유가 시대를 극복하는 주유업계의 노력부터 저렴한 가격과 편리한 무료 서비스로 점점 각광받고 있는 셀프 주유소까지, 고유가 시대를 이겨내기 위한 다양한 기름 값 절약 노하우를 소개한다.
탄소저감운동 실천하는 파나소닉 코리아
■ 현장탐방오늘 (오후 5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이 이번 주에 찾아간 곳은 백색가전과 미용, 건강 관련 상품을 필두로 시스템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다국적 기업인 파나소닉 코리아다.
생각을 바꿔서 삶을 변화시키는 게 바로 아이디어의 힘이다. 아이디어 넘치는 혁신적인 제품들로 세계 넘버원을 꿈꾸는 파나소닉 코리아는 생활의 개선을 도모하고 일류문화의 진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는 지구환경을 지키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인식하에 에코 아이디어라고 하는 것을 실천해 나가고자 지금까지 탄소저감운동을 실천해 왔다. 에코아이디어란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개발이라는 의미로 사회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파나소닉코리아의 에코아이디어 계획으로 생산 판매되는 제품에는 디지털카메라를 중심으로 한 캠코더를 비롯해 안마의자, 승마기와 같은 건강관련 상품 및 면도기나 헤어 드라이어와 같은 생활 필수품이다. 이외에도 식기세척기 전문업체인 동건화학, 생수전문업체인 돌담수, 플라스틱화분 전문업체인 청운기업의 기술력과 경쟁력도 함께 방영된다. 방송프로그램 다시보기는 서울경제TV 홈페이지 및 전화(1544-9672)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