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프라자 참가업체 모집
대전시와 충남ㆍ북도는 오는 9월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 인도양 9홀에서 열릴 2006 충청권 벤처프라자에 참가할 75개 업체를 모집한다. 참가대상업체는 벤처기업 확인업체를 비롯해 특허기술 보유업체, 각 시ㆍ도 유망중소기업, 이노비즈확인업체, 우량기술기업선정업체, 코스닥등록 및 심사통과업체, 국산신기술마크획득업체 등이다. 모집 시한은 30일이다.
대전시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창업보육실 입주업체 모집
대전시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30평형을 비롯해 40평형, 80평형 등 3개 창업보육실에 입주할 업체를 모집한다. 대상 기업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21세기 일류벤처기업으로 성장ㆍ발전하게 될 유망기업으로 예비창업자 및 창업 후 2년이내의 신규 창업기업이다. 입주기간은 2년. 신청기한은 오는 23일, 임대료는 평당 월 1만원, 관리비는 평당 월 1만500원이다.
21일 中 텐진서 투자설명회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19일 중국 다롄에서 부산항만공사,한국무역협회 등과 함께 포트세일즈 겸 신항 투자설명회를 개최한 데 이어 오는 21일 텐진에서도 투자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중국 투자설명회는 신항의 화물유치와 항만 배후물류단지 입주에 관심이 있는 한ㆍ중 물류기업간 컨소시엄 구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중국의 선박회사와 물류회사 등 60개사,국내 물류기업 10개사가 참가했다. 다롄 투자설명회에서 경제자유구역청은 ‘부산항과 경제자유구역’이란 주제 발표를 가진 데 이어 한ㆍ중 기업간 합작을 위해 1대1 파트너 미팅도 주선했다.
부산에 첫 아이맥스 영화관
영화 복합상영관 전문업체인 CJ CGV는 오는 30일 부산 서면CGV에 부산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아이맥스 영화관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서울과 인천에 이어 세번째로 문을 여는 부산 아이맥스 영화관은 일반 영화보다 10배 이상의 선명한 화질과 6개 채널 디지털 음향시스템에서 쏟아내는 서라운드 음향으로 관객들에게 환상적인 영화체험을 선사한다.
서면CGV 아이맥스 영화관의 첫 상영작으로는 ‘슈퍼맨 리턴즈 3D’가 선정됐다. 슈퍼맨 리턴즈에 이어 풍부한 상상력과 아이맥스만의 뛰어난 영상미로 개미제국의 모습을 담은 ‘앤트불리 3D’와 남극의 웅장한 전경을 배경으로 황제팽귄의 귀여운 댄스를 볼 수 있는 3D 애니메이션 ‘해피핏 3D’ 등이 차례로 상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