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설을 즐겁게] 민속놀이·댄스…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민속놀이·댄스…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올 설 명절은 예년보다 일러 고향으로 향하는 발길도 덩달아 분주해진다. 서울 등 수도권에서 차례를 지내는 가정이나 이른 귀성을 마치고 돌아와 휴식을 취하는 가정을 위해 테마파크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짧은 명절이 아쉬운 만큼 소중한 가족들과 함께 놀이공원으로 나들이를 떠나보자.

◇에버랜드= 21~24일까지 나흘간 '민속 한마당'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중 카니발 광장은 다채로운 민속 행사로 쉴 틈이 없을 전망이다. 광장 곳곳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등 9종의 민속 놀이를 배치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에버랜드의 캐릭터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도 마련했다. 매일 3번 카니발 광장에서 펼쳐지는 '윈터 플레이 타임'도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체험형 퍼레이드인 이 프로그램은 제기차기, 박 터트리기, 길쌈놀이 등 우리 부모님들이 어린 시절 즐겼던 다양한 놀이들로 구성돼 있다.

임진년 용의 해를 맞아 연초부터 선보이는 '열두 띠 동물 특별전시'도 볼 만하다. 호랑이, 원숭이, 닭 등 띠 관련 동물 16종 50여 마리를 한 곳에 전시, 어린이들이 띠 별 동물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인데 올해의 주인공인 용은 외형상 닮은꼴 동물로 불리는 페인티드 드래곤과 비어드 드래곤, 그린 아메이바 등 희귀 도마뱀 종으로 대체해 전시한다. 특히 손으로 동물 모양의 그림자를 만들어보는 '동물 그림자 놀이'와 새해 소원을 적어 자신의 띠별 동물 앞에 붙여 놓는 '소원지 이벤트' 등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롯데월드=가족과 함께 도심 속에서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풍성한 축제 한 마당 '2012 설날 큰 잔치'를 21~24일까지 펼친다. 차례를 지내고 대중교통으로 가깝게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전통 우리 가락의 흥겨움을 엿볼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참여 이벤트가 매일 열린다. 가정의 행복과 평안을 기원하며 특별 초빙된 서예가가 현장에서 직접 쓴 가훈을 무료로 증정하고 25인조 여성 농악밴드가 전통 길놀이와 사물놀이, 타악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흥겨운 우리 가락 공연 '풍물한가락'을 선보인다. 윷놀이,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등 옛 명절 놀이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참여 마당 '민속놀이 한마당'도 1층 만남의 광장에서 펼쳐진다. 특히 새해 첫 꽃 축제 '플라워 페스티벌'에서는 한겨울에 보기 드문 50만 송이 꽃 속에서 펼쳐지는 '꽃의 요정 플라잉쇼', 전통 무용과 역동적인 무술이 어우러진 '카르마 꽃의 사계'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눈길을 끌 예정이다.

관련기사



◇서울랜드=온 가족이 함께 하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3~4인 가족 대상으로 진행되는 가족 대항 인간 윷놀이는 가족 일원이 직접 윷과 말이 되어 윷판을 옮겨 다니는 게임으로 연휴 기간 동안 매일 1회씩 세계의 광장에서 펼쳐진다.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2인 이상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고무신을 담아라' 게임은 가족 중 한 사람이 바구니를 등에 매고 날아오는 고무신을 담으면 된다. 가족의 새해 소망을 풍선에 적어 하늘로 올려 보내는 '소망풍선을 날려라(세계의 광장)', 단체 줄넘기 경기인 '패밀리가 뛴다(세계의 광장)'도 즐겨볼 만하다. 삼천리동산에서는 아빠에게 팽이 치기를 배워보고 동생이랑 누가 제기를 많이 차는지 내기를 하면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63빌딩=용의 해를 맞이해 선보이는 '드래곤 63 이벤트'는 용띠 관람객에게 63빌딩의 모든 패키지 상품(빅3, 빅4, 야간 빅3, 빅5) 관람권을 3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새해를 맞아 진행하는 '63 타로점' 이벤트는 타로 카드 전문가가 관람객의 타로 점을 무료로 봐주며 21~24일까지 설 연휴 기간 동안 63왁스뮤지엄 입장객에 한해 무료로 진행한다.

국가대표 출신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 선수들이 신나는 댄스음악과 뮤지컬 캣츠의 음악에 맞춰 리드미컬한 율동을 선보이는 '스노우 캣츠' 공연도 진행된다. 지난 2010년 큰 인기를 끌었던 '아쿠아 걸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대형수조 안에서 펼쳐지는 뮤지컬에 버금가는 아름다운 몸짓과 40여종의 바다 생물이 어우러지는 국내 최고의 수중 쇼다. '스노우 캣츠'는 설 연휴 기간 동안 12시 30분~4시 30분 사이 하루 5회에 걸쳐 진행되며 63씨월드 입장시 무료다.

◇키자니아=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도 설 연휴 기간 동안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전통놀이 한마당을 펼친다. 컴퓨터 게임에 익숙한 요즘 어린이들이 사라져가는 전통 놀이를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키자니아의 넓은 경기장에서 투호, 제기차기, 윷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경기장 한 켠에서는 한복을 입고 큰 절을 배울 수 있는 예절교실도 열린다. 설날 당일인 23일에 키자니아를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 입장객에게는 세뱃돈 10키조(키자니아에서 유통되는 화폐 단위)를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민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