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는 9월7일부터 원서접수를 시작하는 수시2학기 모집을 통해 총 1,765명을 선발한다. 수험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주기 위해 9월(수시 2-1 모집), 11월(수시 2-2모집) 두 차례에 걸쳐 전형을 실시한다. 수시 2학기 모든 전형간 중복지원할 수 있으나 고교추천-전문계 고교, 미래과학자-이화글로벌인재 전형간의 중복지원은 허용하지 않는다.
가장 많은 600명을 선발하는 일반전형은 학생부 50%, 논술 50% 비율로 반영한다. 수학 및 과학 분야에 탁월한 능력을 가진 학생을 선발하는 미래과학자전형, 외국어 능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는 이화글로벌인재전형은 각각 140명과 200명을 선발해 지난해 선발인원보다 2배 늘었다. 전형요소는 학교생활기록부 30%, 증빙서류 50%, 구술ㆍ면접 20% 비율로 반영한다.
국제학부 신입생 60명을 선발하는 스크랜튼 국제학부 전형Ⅰ은 영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서류 50%, 영어면접 50% 비율로 반영한다. 서류는 학업ㆍ영어능력과 국제학 관련 수상ㆍ활동실적 세 영역을 종합평가한다.
올해 신설된 학업능력 우수자 전형ⅠㆍⅡ는 학생부 교과 80%, 학생부 비교과 10%, 학업계획서 10% 비율로 반영한다. 학업능력 우수자Ⅰ에서는 비교적 높은 수능영역등급을 최저학력 기준으로 요구하기 때문에 수능 영향력이 클 것으로 예상되며, 학업능력 우수자 Ⅱ 전형 학업능력 우수자Ⅰ보다 낮지만 역시 일정수준의 수능최저학력 기준을 요구한다.
이화여대의 2008학년도 수시모집 논술고사는 수시2학기 모집 일반전형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오는 16일 실시된다. 유형은 지난해 수시2학기 논술고사와 같은 유형으로 모집단위별 계열 구분에 따라 인문ㆍ자연계열별로 실시한다. 한 계열 안에 언어논술과 수리논술을 모두 포함하는 형식으로, 계열에 따라 언어와 수리의 비중이 달라질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이대 입학처 홈페이지(enter.ewha.ac.kr)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