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사회복지재단은 지난 17일 부산 남구 문현동에 위치한 아시아공동체학교에서 다문화 청소년 교육을 위한 진로개발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2011년부터 5년째 운영하고 있는 쿠쿠전자(192400)의 다문화교육지원사업의 일환인 ‘쿠쿠 레인보우’는 다문화학교에 진로개발, 한국 사회 적응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방과 후 학습 지원 등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쿠쿠전자는 아시아공동체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바리스타, 미디어교육 등 다양한 진로개발 교육을 지원한다.
특히 쿠쿠전자는 매월 임직원들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등의 특별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아시아공동체학교 학생들의 진로와 교육에 다양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0월에는 경기도 시흥시 다문화가정에 전기밥솥을 지원 할 예정이다.
쿠쿠사회복지재단 관계자는 “다문화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체계적인 비전을 세울 수 있도록 쿠쿠전자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쿠쿠전자는 아낌 없는 지원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2007년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한다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설립된 쿠쿠사회복재단은 체계적인 사회복지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기업이익의 사회환원이라는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다문화청소년 교육 후원 프로그램인 ‘쿠쿠레인보우’, 진주지역 청소년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GREEN CUCKOO’, 저소득가정에 밥솥을 전달하는 ‘사랑나눔캠페인’, 지역사회 밀착혁 복지사업인 ‘사회복지시설 물품지원사업’ 등 등이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