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서울경제TV SEN] 한국타이어, 벤츠 트럭 '아테고'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경중형 트럭 ‘아테고’에 트럭버스용 타이어 AH11와 DH05+(사진)을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유럽 상용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경중형 모델 ‘아테고(Atego)’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유럽 상용차 브랜드인 ‘만(MAN) 트럭’과의 공급을 성사시킨 데 이어 이번에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에까지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하며 유럽 상용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혔다.

관련기사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2년 북미지역에서 메르세데스-벤츠가 속해있는 다임러 그룹의 트럭 브랜드 ‘프레이트 라이너(Freightliner)’에 타이어를 공급하면서 파트너십을 시작했으며 지난 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E클래스 그리고 올해 C클래스까지 공급을 확대시켜왔다. 이번 트럭버스용 타이어 공급을 본격화하면서 한국타이어와 메르세데스-벤츠와의 관계는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승화 부회장은 “트럭 분야 유럽 최대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게 된 것은 한국타이어 트럭버스용 비즈니스의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상용차와의 신뢰를 굳건히 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SEN TV 보도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