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9일부터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2015년도 문화누리카드 발급을 시작한다. 올해는 발급방식이 바뀌어 지난해 선착순 방식에서 신청기간 내에 카드 발급신청을 한 사람 모두에게 카드를 발급한다. 또 지원기준도 세대별 10만원에서 개인별 5만원으로 변경된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관광 분야 및 스포츠 관람에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문화누리카드.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광공사, 해외여행 안전 앱 출시
한국관광공사는 우리 국민 해외여행자가 언어소통 불편을 해소하고 특히 긴급·응급상황 발생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도록 하기 위해 그림문자인 픽토그램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안전 그래픽 가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저스트 터치 잇(Just Touch It)'의 기능을 대폭 강화해 새롭게 출시했다. 영어·중국어·일본어·프랑스어·스페인어·러시아어 등 6개 언어로 사용 가능하다.
하나투어, 오키나와 렌터카 서비스
하나투어가 일본 오키나와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렌터카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나투어재팬을 통해 제공되는 '쿠루쿠루렌터카' 서비스는 오키나와공항에서 인근 렌터카데스크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한국인 담당직원이 안내 및 예약을 돕는다. 오는 28일까지 이용고객에게는 오키나와 츄라패스 무료 제공 및 스마트폰에 사용 가능한 유심(USIM)카드를 무료 대여한다.
롯데월드 '로맨틱 러브 부스' 운영
롯데월드어드벤처가 사랑하는 사람과 만든 그림자를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로맨틱 러브 부스'를 운영한다. 이 부스는 가로·세로가 각각 2.5m인 초대형 액자로 꾸며진 상자 안에 들어가 연인·가족·친구와 함께 강한 조명 앞에서 사랑이 가득 담긴 실루엣을 만들고 그 실루엣을 사진으로 간직할 수 있는 이색적인 로맨틱 이벤트다. 롯데월드어드벤처 입장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63스퀘어, 밸런타인데이 야경 이벤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63스퀘어에서는 밸런타인데이인 오는 14일 63스카이아트에서 야경도 즐기고 사랑도 키울 수 있는 '63야경에 취하고 사랑에 취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일까지 63스퀘어 홈페이지(www.63.co.kr)를 방문하면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다섯 커플에게는 밸런타인데이 당일에 한해 국내 최고층 미술관인 63스카이아트 무료 관람의 기회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