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기도 에너지산업대상 선정기업은 ‘어디’

경기도는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효율 향상 등 에너지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6개 기업을 ‘2014 경기에너지산업대상’으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가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인 (주)유버의 ‘UV LED 경화기술’은 기존 UV Lamp(Ultraviolet rays Lamp 자외선을 발생하는 램프)보다 긴 수명, 교체시간과 가공시간을 줄여 생산성 향상 도모, 전력사용량을 80%이상 획기적 절감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우수상 5개 기업도 에너지효율향상 기술 개발을 통한 에너지절감형 제어장치 및 전열교환시스템 등 에너지 효율 향상에 선도적 역할을 한 것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선정된 기업은 상장과 현판을 받고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경기도 및 6개 중소기업지원기관에서 제공하는 22종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경기에너지산업대상에 선정된 6개사는 다음과 같다. △대상= (주)유버 △우수= (주)케이케이디씨, (주)레이져라이팅, (주)나노렉스, (주)두텍, (주)에스엔디파워닉스.

최진원 경기도 산업정책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기업 임원들의 평균 연령대가 30~40대로 비교적 젊었다”면서 “앞으로 이처럼 젊은 세대가 주축이 된 에너지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강화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