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가을분양 큰장 선다] 대우건설 '남양주 마석 푸르지오'

천마산 맞닿은 자연친화형 설계… '그린 프리미엄 설비'로 에너지 절감도

선호도 높은 중소형 구성… 층간소음 잡는 설계도 눈길

대우건설이 경기 남양주 화도읍 일대에 공급하는 ''남양주 마석 푸르지오''는 인근에 공급되는 첫 번째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로 천마산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사진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이 경기 남양주 화도읍 마석우리 519-4 일대에 공급하는 '남양주 마석 푸르지오'는 마석·평내·호평 인근에 처음 공급되는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다.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답게 특화 설계와 기술이 적용되는 한편 천마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까지 보장된다.


남양주 마석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620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59㎡A 274가구 △59㎡B 69가구 △84㎡A 177가구 △84㎡B 100가구로 모든 가구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이뤄져 있다.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자연 친화형으로 설계됐다는 점이다. 천마산 국립공원 자락 일부가 단지와 맞닿아 있어 입주민들이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다. 단지 곳곳에는 힐링 포리스트와 아쿠아가든 등 휴식을 위한 다양한 쉼터가 마련된다. 단지 블록에도 잔디를 깐 보행녹도를 설치해 쾌적성과 안전을 동시에 고려했다.

친환경 단지를 만들기 위해 푸르지오만의 친환경 에너지 절감기술을 도입해 녹색건축물인증(예정), 에너지효율 1등급(예정)이 갖춰진다. 각 가구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스마트 일괄제어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등 '그린 프리미엄 설비'가 구축된다. 입주민들은 그린 프리미엄 설비를 이용해 에너지 사용량을 낮추고 관리비도 절감하는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공용부엔 초절수 양변기, 센서식 싱크절수기,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하이브리드 보안등이 설치된다.


이 단지의 또 다른 강점은 일대에 공급되는 유일한 브랜드 단지인데다 중소형으로 이뤄졌다는 점이다. 그동안 남양주 택지개발지구 일대에 공급된 아파트는 중소업체들의 브랜드로 중대형 면적이 주를 이뤘다.

관련기사



단지 입주민들은 바로 옆에 위치한 마석택지개발지구에서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마석택지개발지구는 145만여㎡ 규모로 지난 2005년 조성됐다. 롯데마트와 롯데시네마, 병원, 도서관, 관공서, 공원 등이 조성돼 있으며 송라초등학교와 송라중학교도 단지에서 500m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서울지역 상위 학교와 비슷한 수준을 보였던 심석고·마석고와도 가깝다.

버스를 이용해 서울까지 출퇴근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엔 잠실역과 신사사거리까지 이동할 수 있는 M버스(2316번), G버스(8001·8002번) 등 광역·급행·직행버스 노선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인근 경춘선 마석역을 이용하면 별내역(8호선·연장예정)과 신내역(6호선·연장예정), 상봉역(7호선·경의중앙선) 등 여러 지하철 노선을 통해 서울 시내까지 이동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오는 2020년 개통될 예정인 제2외곽순환도로 화도IC가 인근에 있고 서울~춘천고속도로와 경춘로, 경춘북로(46번), 수석~호평간 고속도로 등도 이용하기 편리해 서울을 비롯해 인근 지역으로 쉽게 닿을 수 있다.

단지 내부에는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은 설계가 도입된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조망과 채광, 통풍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동간 거리를 최대로 넓혀 채광 효과와 더불어 사생활 보호까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전용 59B·84B㎡는 평면선택옵션을 적용, 가변형 벽체를 이용해 개별실이나 자녀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주방엔 '주방 키큰장 선택옵션'(59A㎡)을 적용해 김치냉장고와 키큰수납장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바닥재 선택옵션(84A·B㎡)도 제공해 입주민의 자유로운 선택에 따라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법정 주차대수 136%의 주차공간이 제공되며 전체의 30.47%는 확장형 주차공간으로 만들어진다. 지하주차장에는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 시설 등을 설치하고 디지털 녹화시스템을 적용한 CCTV(200만화소)도 설치해 안전성을 높였다. 사람이 현관 앞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하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도 가구별로 제공된다.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층간 소음을 줄이기 위해선 층상배관 시스템 및 층간소음 저감 상향설계를 적용한다. 이밖에 푸르지오 특화 시설인 심야 안전유도등과 칫솔 살균기, 수세미 살균 건조기, 10인치 디지털 주방 TV폰 등이 설치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00만원선이며 계약금 2회 분납으로 1차 계약금은 500만원 정액이다. 중도금 이자후불제가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남양주 평내동 151-4에 위치한다. 1899-6705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