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리포트] 팜스코, 하반기 이후 펀더멘탈 개선 가능-교보證

교보증권은 22일 팜스코에 대해 최근까지 돈육가격 하락이 지속되고 있어 상반기 계열화부문의 수익성 둔화가 불가피 하지만 사료가격 인상 등 사료부문의 성장이 예상되어 하반기 이후 펀더멘탈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다고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정성훈 연구원은 “팜스코는 하림그룹의 양돈용 배합사료 및 축산계열화사업을 주요사업영역으로 담당하고 있다”며 “사료부문(매출비중 64%)은 영업이익기여도 60% 수준으로 안정적인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으며 향후 성장동력인 수직계열화를 중심으로 축산농가의 구조조정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그는 “2012년 매출 6,647억원(+24.8%YoY), 영업익 200억원(-18.0%YoY), 순이익 282억원(+46.1%YoY)으로 추정된다”며 “매출 성장은 사료부문의 판매량 급증 및 사료가격 강세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2013년 경영목표를 매출 7,900억원(+18.9%YoY), 영업이익 230억원(+15.0%YoY)으로 제시하고 있다”며 “실적 개선은 자사계열의 축산농가 확대를 통한 사료 판매량 증가, 사료 가격인상으로 수익성 개선, 계열화사업 강화 등 성장동력 확보를 통한 안정적인 수요기반 확충에 기인할 전망이다”고 덧붙였다.


성시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