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새책 200자 읽기] 감정터치 外







부정적인 감정 다스리는 법

■감정터치(선안남 지음, 신원문화사 펴냄)=불편하게 하고 힘들게 하는 감정을 잘 견디고 조절할 수 있다면 일상은 좀 더 편안해지고 인생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다. 이 책은 우리 안의 부정적인 감정을 살펴볼 수 있는 41가지의 사례를 통해 감정조절 능력을 키워준다. 저자는 상담 심리사로 활동하면서 쓴 글이 잔잔한 반향을 불러와 감정치유와 관련된 책을 많이 낸 전문가다. 1만4,000원.


우주 어딘가 살고 있을 외계인

■우리는 모두 외계인이다(제프리 베넷 지음, 현암사 펴냄)=미국 항공우주국(NASA·나사) 객원 연구원 출신인 저자가 천체물리학과 우주생물학 등을 근거로 외계인이 우주 어딘가 살고 있을 것이란 막연한 상상에 차근차근 현실감을 불어넣는다.

지구에 생명이 있다면 우주의 수많은 행성에도 생명이 존재할 수 있으며, 인간에게 지능이 있다면 외계 생명체에게도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1만8000원.


벚꽃은 어떻게 한반도 곳곳 퍼졌나

관련기사



■벚꽃의 비밀(류순열 지음, 에세이 펴냄)= 정치부 기자로 국회에서 활동하던 저자가 한반도에 벚나무가 퍼져 나간 뒷얘기를 추적한 논픽션이다. 정치부 기자로 국회에서 활동하던 저자는 일본의 나라꽃인 벚꽃이 한국의 상징적 공간인 국회 주변을 뒤덮은 '아이러니'에 의문을 품고 집필에 나섰다. 1만5,000원.

철학으로 조명한 한국 가족 문화

■한국 가족, 철학으로 바라보다(권용혁 지음, 이학사 펴냄)=서구의 근대적 가족과 다른 한국만의 독특한 가족 문화를 철학적으로 분석했다. 한국에서는 1970년대 이후 급속한 산업화로 핵가족이 대세로 등장했지만 오히려 가족주의가 강화되고, 공동체주의와 개인주의가 뒤섞인 가족 문화가 자리잡았다고 분석했다. 2만원.

대표 여성 8인의 사랑과 성공

■자유롭게 사랑하고 치열하게 성공하라(왕카이린 지음, 틔움 펴냄)= 여성에 대한 소설과 수필을 주로 쓰는 중국 저술가가 이 시대 대표 여성 8인의 삶을 소개했다. 니체의 청혼을 거절하고 릴케와 프로이트와 사랑을 나눈 독일 작가 루 살로메, 사르트르와의 계약 결혼을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한 프랑스 소설가 시몬 드 보부아르, 영국 최초의 여성총리 마거릿 대처 등의 이야기를 담았다. 1만1,800원.

중세서 현대까지 그림 속 여성 분석

■여자, 그림으로 읽기(마르타 알바레스 곤잘레스, 시모나 바르톨레나 지음, 예경 펴냄)= 이탈리아 피렌체와 밀라노에서 공부한 미술사학자들이 중세에서 현대에 이르는 그림 속 여성을 분석했다. 성스러운 동정녀 마리아, 유약한 이브, 고대 영웅, 사창가의 매춘부 등 작품에 드러나는 여성의 다양한 이미지와 모델을 살펴본다. 또 연령에 따라 변하는 여성의 육체와 심리를 관찰하고, 각 시대 여성에게 입혀진 선입견과 고정관념을 분석한다. 1만9,600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