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20일 ‘현대자동차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http://pr.hyundai.com)를 개편해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개편한 홈페이지는 H뮤지엄(역사박물관), H투어(온라인 견학 및 신청), 회사소개, 기업설명(IR), 브랜드, 연구개발(R&D), 공헌활동 등 다양한 기업문화정보를 담았다.
기술적인 면에서도 단말기에 관계없이 하나의 소스로 여러 해상도를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레이아웃의 ‘플렉시블 유저인터페이스’를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등 다양한 브라우저와 해상도를 가진 기기들과 호환되며, 향후 새로운 해상도의 기기가 등장하더라도 해상도를 자동으로 인지해 반응하기 때문에 최적화된 서비스가 가능하다.
디자인 면에서는 ‘모던 프리미엄’의 감성적인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현대차의 심플하고 세련된 웹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자가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고, 메뉴명도 간결하고 명료하게 조정했다. 비주얼 이미지와 주요 콘텐츠를 화면에 절반씩 배분해 사용자 접근성을 개선했다.
현대차 측은 “기업문화홍보사이트를 통해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의 폭을 넓혀 친밀한 기업이미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