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빕스, 국민카드, 마스터카드
◎ 빕스 공릉점 오픈
푸드빌(대표 이명우)이 운영하는 스테이크 패밀리레스토랑 VIPS(빕스)가 서울 노원구 공릉동에 4호점을 오픈 한다.
공릉점은 패밀리레스토랑의 불모지인 서울 동북부에 처음으로 대형 점포가 들어선 것이며 지상 3층에 250석 규모를 갖췄다.
빕스는 2월 1일 정식 오픈에 앞서 1월 30ㆍ31일 이틀간 오픈 기념 50% 할인행사를 실시하며, 사진 열쇠고리와 머그잔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또 오픈 기념 'VIPS 퀴즈 경품 대잔치'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컴퓨터, 김치냉장고, 토스트기, VIPS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02) 974-9997
◎ 국민카드, 맞춤서비스 개시
국민카드(대표 김연기)는 인터넷으로 신용카드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필요한 최적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용카드 맞춤컨설팅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24시간 내내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카드를 간편하게 신청ㆍ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국민카드는 인터넷에서 가족카드까지 발급받도록 만들었으며 카드 종류도 51종으로 늘려 선택의 폭을 크게 확대했다.
◎ 마스터카드, 위ㆍ변조 방지기술 개발
마스터카드는 신용카드 위ㆍ변조를 방지할 수 있는 회원정보 복제방지 프로그램을 개발, 연내 국내에 보급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이 기술은 카드에 장착된 각각의 마그네틱 스트라이프가 갖고 있는 고유한 특성을 이용한 것으로 위조된 카드를 정확하게 분별해 거래 승인을 받을 수 없게 된다.
가맹점들은 위변조 프로그램을 장착하자면 먼저 단말기를 수정해 신용한도나 유효기간 등 각종 회원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