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천재교육, 학습만화 ‘수학탐정 셜록’ 출시


천재교육은 초등 수학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학습만화 ‘수학탐정 셜록’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수학탐정 셜록’은 초등 수학 교과서의 확률과 통계, 규칙성 영역의 모든 개념 학습을 순차적으로 꼼꼼히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학습만화이다. 특히 수학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한 여러 가지 배경 상식과 다양한 정보를 통해 보다 폭넓은 사고력과 수학 실력을 쌓을 수 있다.


수학탐정 셜록과 함께 미스터리하고 신비한 우주 이야기와 실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수학적인 문제를 통해 문제 해결력과 창의적인 사고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했으며, 만화 속 등장인물과 함께 차근차근 추리해 나가면서 수학적인 내용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관련기사



내용 중간중간 실력을 점검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퀴즈와 핵심정리 등을 수록해 자연스럽게 학습 능력이 향상될 수 있으며, 스토리 텔링이 강조된 문제들이 책 뒷부분에 실려 있어 효과적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수학탐정 셜록’은 ▦1화 수 배열표 규칙 찾기 ▦2화 모양 규칙 찾기 ▦3화 색깔 규칙 찾기 등의 내용과 함께 ▦스토리텔링 문제 ▦두뇌킹 퀴즈 ▦수학 지식의 백과사전 ▦정답과 풀이 ▦도마뱀 퍼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천재교육 초등교재개발본부 김안나 차장은 “스토리텔링과 통합교과 문제가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문제 풀이 만으로는 수학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어려워졌다”며 “책을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한 ‘수학탐정 셜록’을 통해 수학 실력과 사고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재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