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국 패트롤] 무협 울산본부 무역기금 융자 8일까지 접수 外

무협 울산본부 무역기금 융자 8일까지 접수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는 8일까지 '2013년도 제4회 무역기금 융자사업' 신청을 받는다.


무역기금은 중소수출기업의 해외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무협에서 자체 조성한 자금이다. 융자대상은 2012년 수출실적이 1,000만달러 이하인 무협 회원사로 신청일 현재 무역기금 대출 상환을 완료한 업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fund.kita.net)를 확인 후 온라인 신청, 융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무협 울산본부로 접수하면 된다.

울산=김영동기자

부산조경 정원박람회 5일 개막

'2013 부산조경 정원박람회'가 5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부산시 등이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조경산업을 이끌어가는 80여 개 기업들이 참가, 디자인을 갖춘 공원시설물을 비롯해 친환경 놀이시설물, 벽면녹화 조경자재, 실내외 정원용품 및 원예자재, 태양광 가로등을 포함한 경관시설 등 다양한 품목들을 소개한다.

부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참가업체의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전국 시ㆍ도 조경담당 공무원, 관련 공기업 담당자와 주요 기업 바이어들뿐만 아니라 지역 아파트입주자대표 및 관리소장들을 초청해 친환경 놀이시설 신제품 설명회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부산=곽경호기자

경북 청년창업 지원사업 80개팀 창업 성공

경북도의 '청년창업CEO 지원사업'에 참여한 90개팀 가운데 89%인 80개팀이 창업에 성공했다.

경북도에 따르면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해 진행한 청년창업CEO 과정 1기 수료생 50개팀 가운데 44개팀이 창업, 10억원의 매출과 74명의 고용창출 실적을 올렸다. 올해 2기 수료생들도 40개팀 가운데 36개팀이 창업에 성공, 매출 25억원과 73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냈다.

경북도는 지난 2011년 문을 연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를 통해 청년CEO들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자금ㆍ판로 확보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을 해주고 있다.

대구=손성락기자

상주시 中상산자연식품유한공사와 수출 협약

경북 상주시가 최근 중국에 파견한 해외시장 개척단이 저장성 상산자연식품유한공사와 수출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상산자연식품유한공사는 한국식품 2,000여종을 수입해 월마트와 까르푸 등 중국 전역에 있는 1,300여개 할인점에 유통시키는 회사다. 상주시는 오는 15일까지 진행하는 상하이 판촉전을 통해 아이스홍시와 감 말랭이 등의 특산물을 소개하고 앞으로 중국인들을 사로잡을 새로운 프로젝트를 추진키로 했다. 상주시는 올해 중으로 완공예정인 조미 김 가공공장이 가동되면 중국에 매년 100억원 이상 수출될 것으로 보고 있다.

관련기사



상주=이현종기자

칠곡군 취업지원센터 홍보·모니터 요원 확충

경북 칠곡군 취업지원센터가 홍보 및 모니터 요원을 확충해 다양한 취업지원사업을 벌이기로 했다.

이 센터는 칠곡군, 칠곡상공회의소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동으로 구인ㆍ구직 정보제공과 알선담당 창구로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키로 했다. 홍보요원은 왜관읍 3명 등 5개 읍ㆍ면에 10명을 배치한 가운데 앞으로 다른 면 단위까지 홍보 요원을 위촉해 취업사각지대를 해소시킬 방침이다. 또한 청년실업난 해소를 위해 오는 7월과 10월에는 지역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캠프를 열어 취업에 대한 도전의식을 높일 방침이다.

칠곡=이현종기자

신안군 증도에 리조트형 수상가옥 9월 착공

청정 갯벌로 유명한 전남 신안군 증도에 휴식과 레저를 겸한 리조트형 수상가옥이 오는 9월 착공한다.

전라남도는 증도면 도덕도 남쪽 바다에 274억원을 들여 수상가옥 90동(66∼135㎡)과 실내 스파, 레스토랑, 주차장, 진입도로, 선착장 등 기반시설을 오는 2015년 8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사업은 민자로 추진하며 현재 투융자 심사, 건축설계 등을 마무리하고 안전성 검증을 위한 지질, 파랑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신안=박영래기자

충북도 청풍명월 마을 만들기 사업 협약

내용 충북도는 ‘함께하는 청풍명월 마을 만들기 사업’과 관련해 3일 주민참여 도시만들기 지원센터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마을단위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 및 공동체 복원을 통해 사회문화적ㆍ공간적 재생사업이다. 충북도는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낙후된 마을의 주거환경과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등으로 인심 좋고 살기 좋은 마을로 가꾸어 귀농ㆍ귀촌 유도 및 관광자원화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충남 관광웹진에 워터파크 할인쿠폰 발행

충남도가 온라인 관광웹진에 할인쿠폰을 첨부해 발행한다.

예산 리솜스파캐슬 천천향 50% 할인권을 비롯해 천안의 테딘워터파크 40% 할인권, 홍성의 그림이 있는 정원 40%할인권, 보령의 지프트랙 1만4,000원 이용권 등이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할인쿠폰 발행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도내 주요 관광시설과 협약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남관광홈페이지(tour.chungnam.net) 참여마당에 수신을 신청하면 누구나 웹진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