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006800)은 글로벌 자산에 투자하는 'KDB대우 글로벌 두루두루 랩(Wrap)'을 판매하고 있다.
KDB대우 글로벌 두루두루 랩은 성공적인 자산 배분을 위해 KDB대우증권이 핵심 역량을 집중해 만들어냈다. KDB대우증권 리서치센터·운용부서·전략부서·위험관리부서 등이 3개월마다 정기적인 회의를 거쳐 KDB대우증권의 하우스 뷰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수익을 추구할 여지가 많은 자산에 대한 투자 비중을 늘리고, 위험이 감지되는 자산의 비중은 줄이는 과정을 반복하는 형태로 운용한다.
또 고객이 직접 투자상품을 찾아 매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손쉽게 전 세계 자산을 대상대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KDB대우증권은 핵심 부서 회의를 열어 주식, 채권, 대안 자산에 대해 42대40대18의 투자 비중을 도출해 냈다. 글로벌 자산 중 여전히 투자 매력이 가장 높은 자산은 주식인 만큼 주식에 대한 투자 비중을 가장 높게 유지하는 한편 선진국 비중을 한국 및 이머징보다 높게 설정하는 방식으로 주식 내 지역별 자산 배분을 구성했다. 선진국에서는 미국, 이머징에서는 인도의 투자비중이 높게 설정됐다.
김성호 KDB대우증권 상품개발운용 본부장은 "글로벌 자산시장에서 비중이 2%에 불과한 한국에만 투자할 경우 자칫 다양한 투자 기회를 놓치게 된다"며 "KDB대우 글로벌 두루두루 랩은 시중금리가 2% 내외에 머무르고 있는 상황에서 연 6~7%의 수익을 안정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수단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KDB대우 글로벌 두루두루 Wrap은 KDB대우증권 모든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