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은 골프, 다큐, 오락, 키즈 등 시청자의 관심사에 따라 여러 개의 채널을 묶어 구성한 '헬로tv 미니팩'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미니팩 상품을 이용하면 프리미엄 상품에서만 제공되던 여러 개의 채널들을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골프스포츠팩을 선택하면 월 3,000원에 SBS골프, J골프, 유로스포츠, 스포츠원, 트레이스 스포츠를 볼 수 있다. 또 바둑이나 낚시, 등산, 예술공연을 시청하려는 이용자들은 바둑TV, 유니텔 클래시카, 예술TV 아르테, 마운틴TV를 볼 수 있는 취미팩을 선택하면 된다. 취미팩을 비롯한 다큐멘터리팩과 키즈팩, 오락팩은 각각 5가지의 대표 채널을 제공하며 월 2,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시청자들은 현재 가입돼 있는 케이블TV 상품을 그대로 유지한 채 리모콘을 이용해 헬로tv 미니팩을 추가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CJ헬로비전은 이번 미니팩 구성을 위해 국내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해외채널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키즈팩에 포함된 '베이비TV'와 골프스포츠팩에 포함된 트레이스 스포츠 등은 국내 유료방송업계 최초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영국 CJ헬로비전 마케팅실장은 "보고 싶은 채널만을 골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청할 수 있어 시청자들의 선택권이 넓어지게 됐다"며 "각각의 미니팩 조합을 통해 본인만의 채널상품 구성도 가능하고 언제든지 다른 미니팩 상품으로 변경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