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머니 포인트] 경매유예제도 활성화 방안 시행 外

설연휴 전후 무이자할부·할인 혜택

경매유예제도 활성화 방안 시행

○…대구은행이 주택대출금 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하우스푸어를 위해‘경매유예제도 활성화 방안’을 28일부터 시행한다. 대출금 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하우스푸어에게 주택 경매 낙찰금액보다 높은 가격으로 매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주택 매수자와 중개업소에도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주택 매수자는 대출 신청을 위한 부대비용(인지세, 설정비 등)을 면제받을 수 있으며 일반고객보다 0.5% 인하된 대출금리를 이용할 수 있다. 담보주택을 소개한 중개업소는 대출권유 수수료를 0.1% 더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대구은행은 DGB경영컨설팅센터에서 제공하는 창업 및 취업 컨설팅 기회도 줄 예정이다.


디자인 생활용품 최고 52% 할인

○…현대카드가 디자인 생활용품을 최고 52% 할인 판매하는‘힐링 바이 프리비아(Healing by PRIVIA)’기획전을 진행한다. 프리비아는 현대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특별한 여행과 품격 있는 쇼핑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다. 이번 기획전에서 평범한 생활공간에서 심리적 안정을 주는‘힐링’디자인 생활용품을 25종을 소개할 계획이다. 세련된 색감으로 생동감을 주는 모빌과 화분, 안락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조명과 향초 등이 마련돼 있다. 찰토(Zalto)의 와인 잔, 에드워드 홀(Edward Wohl)의 커팅보드, 장니어스(jangeus)의 티 타올 등 각 분야 장인들이 만든 작품을 선별해 구성한 프리미엄 컬렉션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힐링 바이 프리비아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대카드 프리비아쇼핑 홈페이지(shop.hyundaicard.com) 또는 문의전화(1588-036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대에 스타벅스쿠폰 등 증정 행사


○…신한은행이 20대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쿠폰, E-book캐시 1만원권을 증정하는 ‘S20클럽 이벤트’를 실시한다. S20클럽에 선정된 고객들은 스타벅스 쿠폰 또는 E-book 캐시 1만원권을 택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영어강좌 수강권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신한은행은 고객의 거래기간 등의 항목을 합산해 분기마다 S20클럽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고객들은 지난해부터 환전ㆍ송금 우대 서비스뿐만 아니라 연극, 뮤지컬 관람권 제공 등의 혜택을 받아왔다. S20클럽 이벤트는 오는 2월8일까지 진행된다.

설연휴 전후 무이자할부·할인 혜택

○…하나SK카드는 설 연휴를 앞두고 ‘하나SK카드, 착한 고향길 대축제’를 한다. 무이자할부는 25일부터 내달 17일까지 22개 생활밀착 업종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 제공된다. 24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선물세트 할인 혜택을 주고 구매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내달 4일에서 10일까지 롯데마트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SK주유소 3,000원 할인권을 준다.

체크카드로도 월 30만원 신용결제

○…외환은행은 체크카드로 월 최대 30만원까지 신용 결제할 수 있는 ‘외환 하이브리드 체크 서비스’를 개시한다. 결제 계좌의 잔액 내에서 사용하는 체크카드 고객이 잔액이 부족한 경우 30만원 내에서 신용카드처럼 쓸 수 있는 서비스다.

만 20세 이상 내국인으로 일정 자격요건에 부합한 체크카드를 소지한 개인회원만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고객도 신청하면 체크카드를 교체할 필요 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체크 서비스는 외환은행 전 영업점, 고객센터(☎ 1588-3200)에서 신청할 수 있다. 외환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일부터 체크 서비스 가입 후 5만원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50명을 추첨, 10% 캐시백을 준다. 응모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이철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