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응답하라1994' 동명소설 출간… 글로 따뜻한 감성 전한다

응답하라 1994 도서 표지 (사진 = CJ E&M 제공)

2013년 최고의 화제작 tvN ‘응답하라 1994’ (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가 동명의 소설로 출간된다. 특히 지난 해 ‘응답하라 1997’ 소설 발매 당시 초판 매진을 기록한 바 있어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2일부터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오는 17일부터 주요 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소설로 만나는 ‘응답하라 1994’(이우정 원작/오승희 소설)는 개성 넘치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은 물론 90년대로의 추억여행, 보는 내내 심장을 뛰게 만들었던 에피소드를 섬세한 감각으로 지면에 담아냈다. 특히 주옥 같은 명대사와 명장면을 꼼꼼하게 되짚어 보고, 눈빛과 표정으로 주고 받았던 애틋함을 디테일한 감정 묘사로 완벽하게 재연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관련기사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이하 응사)는 1990년대를 배경으로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생들이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서울상경기를 그린 작품. 94학번 새내기들의 캠퍼스 생활을 주축으로, 농구대잔치, 서태지와 아이들 등 당시 신드롬을 일으킨 사회적인 이슈와 소품, 패션, 음악 등 추억을 자극하는 당시의 문화를 담아내며 특별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응답하라 1997’ 제작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선보인 작품으로 제작 전부터 비상한 관심을 모았고, 방송이 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연일 화제의 중심에 있었다. ‘응칠’처럼 ‘남편은 누구일까’라는 큰 틀은 한층 더 깊어진 미스터리와 추리로 다음 회가 꼭 보고 싶게끔 만들었으며, 한층 더 풍성해진 캐릭터와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재미와 감동을 안겼다. 고아라, 정우, 유연석, 김성균, 손호준, 바로, 민도희가 개성만점의 팔도청춘을 연기하며 뜨거운 인기 속에 7명 모두 대세 배우로 등극했으며, 성동일-이일화가 ‘신촌하숙’ 주인이자 나정(고아라)의 부모로 출연해 또 한번 큰 활약을 펼쳤다. 21화 최종회가 평균시청률 11.9%, 순간최고시청률 14.3%를 기록하며 지상파를 제외한 역대 드라마 중 최고시청률을 기록하며 화려하게 종영을 했다. (닐슨미디어, 유료플랫폼 기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