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올해의 '숨은 진주 책' 베스트12] 웰빙식품도 몸이 흡수해야… 깨끗한 장이 진짜 건강

■ 클린 거트

알레한드로 융거 지음, 쌤앤파커스 펴냄


뿌리가 건강하면 모든 것이 건강하다! 고가의 건강식품을 달고 산들 몸이 흡수를 못한다면 말짱 끝!(교보문고 황은정 건강 MD)


"나는 건강 문제나 환경 문제, 먹거리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을 때마다 융거 박사에게 달려간다. 융거 박사는 늘 나에게 말 그대로 '진짜 건강'이 무엇인지를 깊은 통찰력으로 이해시켜준다. 반드시 클린 거트 프로그램도 시도해보기를 바란다. 몸과 마음과 영혼이 새로 태어나는 기분을 더욱 깊숙이 느낄 수 있을 테니까." 건강한 몸매의 소유자 귀네스 팰트로가 극찬한 '융거 박사'는 내과 전문의이자 심장 전문의로 미국 최고의 단식·정화·해독 전문가로 유명하다.

관련기사



클린 거트는 말 그대로 깨끗한 장을 유지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몸에 필요한 것을 먹어도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 이유를 고장 난 장에서 찾는다. 그는 똑같은 정화·해독 프로그램에도 사람마다 효과가 천차만별인 사례를 조사해 원인을 찾아냈다. 장이 깨끗하고 건강한 사람은 음식이나 건강보조제를 조금만 바꿔도 효과가 빨리 나타났는데 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을 아무리 먹어도 흡수하지 못했던 것. 장을 먼저 치유하지 않으면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체력이 별로 나아지지 않고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어도 무용지물이다.

책은 자신의 건강 상태와 뱃속 상태에 너무나 무지한 현대인들에게 4주간의 클린 거트 프로그램으로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을 찾아내도록 돕고 음식 폭탄 피하는 법, 올바른 음식조합 규칙, 80·20 규칙 등에 관해 자세히 안내한다.

질병이 생길 때까지 몸을 내버려두지 않고 미리미리 장을 치유해 체력을 키워 나중에 닥칠지도 모를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는 것이 장기적인 이득이다. 1만5,000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