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산업(대표 이상현)은 67년 목재생활용품제조업체로 출발, 현재는 종이컵, 랩, 참숯 등을 생산하고 있다. 다품종의 잡화용품을 공급하기 위해 성신물류를 자회사로 설립, 생필품을 비롯한 모든 잡화를 취급하고 있다.
농협하나로마트에 300여품목 계약을 체결해 공급중이고 26개 농협기획상품도 취급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에 걸쳐 190여개 하나로마트점에 생활용품 등을 납품하고 있다.
성신산업은 환경친화적인 생활필수품을 연구개발하고 성신물류는 혁신적인 물류시스템을 구축해 배송을 담당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잡화의 공동물류가 가능해져 물류비의 절감으로 공급원가가 낮아지는 효과가 있다.
매출1위 품목인 종이컵은 국가검사기관의 승인을 받아 두께나 높이가 정규적으로 돼 있다. 음료수컵으로 자판기, 커피컵 등 야외에서 수요가 많다.
이 회사가 주력품목으로 키우려는 성신랩은 참숯추출물과 목초액을 첨가해 만든 특허제품이다. 인체무해한 재료를 사용했고 무독성제조공법으로 무공해가 특징이다. 또 향기와 침투작용으로 음식물 보존환경에 유익하다.방부 산화방지효과로 음식물의 신선도가 높아지는 효과도 있다.
성신참숯은 국산 향나무로 만든 무공해 숯으로 연기가 전혀 나지 않고 고기굽기, 밥짓기, 냄새제거 등 다용도로 쓰임새가 있다. 숯을 연소시키면 회분이 하얀막처럼 표면을 덮는데 이 물질이 특수 방사선을 내보내는 작용을 한다. 이는 숯불구이 요리를 맛있게 해주는 결정적인 역할을 해준다.
이 참숯은 종류도 다양하고 휴대하기 간편해 피크닉상품으로 최적이다. 고기를 구울 때 수입숯보다 월등히 맛있고 화력도 좋다.
이 회사는 생산-도매-대리점-소매상의 체제가 사라지고 향후 생산-공동물류 시대가 올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따라 성신산업은 잡화를 총체적으로 생산, 판매해 원가절감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043)217-3000
<김현수기자 hskim@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