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머니체크포인트] '행복 하이패스 플러스카드' 출시 外



'행복 하이패스 플러스카드' 출시

하나SK카드와 하나은행이 한국도로공사와 제휴로 '하이패스 행복단말기'의 저렴한 보급을 위해 '하나SK 행복 하이패스 플러스 카드'를 선보인다.


하이패스 행복단말기는 자동요금지불과 음성안내 기능이 있으며 2만5,000원 미만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여기에 '하나SK 행복 하이패스 플러스 카드'로 단말기를 구입하면 구입 첫 달에 실적조건 없이 5,000원을 할인 받고, 둘째·셋째 달에는 전월 카드사용금액 30만원 이상 조건만 충족하면 월 1만원씩 할인 받아 3개월간 '하이패스 행복단말기' 최초 구입가격인 2만5,00원을 모두 할인 받는다.

하나SK 행복 하이패스 플러스 카드는 교통사고재해보험 서비스를 카드 사용등록 후 1년간 무료 제공한다. 차량탑승 중 교통재해로 인해, 장해분류표에서 정한 장해지급률 3%이상 100%이하의 장해 상태가 인정되면 최대 600만원을 보상받는다.

연 6~16.13% 우량직장인 신용대출

LIG손해보험이 우량기업 임직원을 위한 중·저금리형 대출 상품 'LIG 우량직장인 신용대출'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LIG손해보험의 가입 고객이 아니더라도 우량기업체(상장사, 외감법인, 공공기관, 학교, 병원 등)에 1년 이상 재직 중인 4대보험 가입 근로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중은행의 대출한도를 모두 소진했더라도, 제2금융권에 신용대출이 없다면 연 6~16.13%의 금리로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신용등급에 따라 원리금균등상환과 만기일시상환을 선택할 수 있다. LIG손해보험 홈페이지(www.LIG.co.kr)에서 별도 로그인 없이 본인의 대출 가능 한도와 금리를 24시간 조회할 수 있으며, 별도 창구 방문 없이 LIG손해보험 융자콜센터(1544-9110)를 통해 전화대출이 가능하다.

'Sh 금리 조정형 적격대출' 판매

수협은행이 5년 단위로 금리가 변동하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Sh 금리조정형 적격대출'을 판매한다.

대출금리는 대출 받은 후 최초 5년 동안 현행 적격대출 대비 0.5%p 정도 낮은 3% 초·중반대로 적용되고, 이후 매 5년마다 주택금융공사 u-보금 자리론(10년 만기)금리 보다 0.1%p 낮은 수준에서 금리가 변동·적용된다. Sh 금리조정형 적격대출의 대출한도는 6억 원 이하 주택에 한해 최대 4억 원까지 가능하며, 지난 1일부터 시행된 주택담보대출비율(LTV) 규제완를 반영해 주택가격의 최대 70% 범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상환방식은 10년 이상 30년 만기 내에서 분할상환방식만 가능하며, 거치기간은 1년 이내에서 선택할 수 있다.

사업자 대상 '참 착한 기업통장' 선봬

한국씨티은행이 개인사업자와 중소 법인을 위한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참 착한 기업 통장'을 출시한다. 이 통장은 단 하루만 맡겨도 매일의 최종 잔액에 따라 1,000만원 미만은 연 0.1%(세전) 1,000만원 이상 5억원 미만은 연 1.8%(세전),5억원이상 10억원 미만은 연 1.9%(세전), 10억원 이상은 연 2.0%(세전)의 이율을 제공한다.

또한 전월 평잔이 500만원 이상이면 씨티은행 자동화기기 서비스 수수료 면제, 전자금융을 통한 자금이체 수수료 면제, 자기앞수표 발행, 당행 및 타행송금 등의 영업점 주요 창구 서비스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의 가입대상은 개인사업자 및 매출액 100억원 이하의 법인(협회, 재단 포함)으로 씨티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규로 가입할 수 있고, 최소 가입금액에 제한은 없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