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개발은 복합식 순간온수시스템(IBS:Instant Boiling System)을 적용한 신제품 ‘웅진 룰루비데(모델명:BA03-A)’을 출시하고,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 회사의 ‘웅진 룰루 비데’시리즈는 지난 4월까지 52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면서 대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상품이다.
신제품에 적용된 순간온수시스템은 온수 사용 도중 온도 변화없이 연속사용 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소비자 조사결과를 제품개발에 대폭 반영해 실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고, 욕실환경과 어울리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했다.
비데를 사용할 때 세정수에 공기를 혼합시켜 부드러움과 세척력을 강화했고,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노즐위치를 6단계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세정 및 비데 기능 동작 전후에 세척수가 자동으로 노즐에 분사되도록 설계해 청결하고 편리한 노즐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착좌센서에 의해 인체가 감지되지 않으면 바로 절전모드로 자동 전환 되고, 리모컨도 추가해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특히 이중안전잠금장치와 어린이 전용버튼을 탑재한 점이 눈에 띈다. 이는 기존 제품들이 성인 체형에 맞게 설계되어 어린이들이 사용하기에는 불편했던 단점을 개선한 것으로 가족 모두가 함께 비데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 세심함이 돋보인다.
회사측은 한양대 인체공학연구실과 공동으로 압력평가, 감성평가 등의 정밀하고 과학적인 실험을 통해 인간의 신체에 가장 밀착되게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김정룡 한양대 인체공학연구실 교수는 “한국인의 체형을 고려, 허벅지 압박을 줄이기 위해 접촉부위를 평평하게 하고 엉덩이를 감싸는 면적을 극대화하여 다리절임을 최소화했다”면서 “유선형의 슬림한 디자인은 시각적으로도 편안함을 주고,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고 말했다. 1588-5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