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자산운용은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하이 생활 속의 선진대표기업 펀드'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하이 생활 속의 선진대표기업 펀드는 전 세계 소비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미국·유럽 선진국의 대표 기업 주식에 60% 이상을 투자하는 펀드다.
경기 회복에 따른 가처분소득 증가와 글로벌 소비활동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경기소비재·필수소비재·헬스케어·정보기술(IT) 업종의 대표 종목에 주로 투자한다.
주요 선진국은 국내총생산(GDP) 대비 소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일반적으로 높은데 최근 고용 개선, 부동산 및 주식시장 호황에 따라 가계의 부가 증가해 글로벌 기업 제품에 대한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아시아 지역에서 도시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점도 선진국 소비 관련 업종의 매출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됐다.
하이 생활 속의 선진대표기업 펀드는 역사적으로 경기 개선 상황에서는 소비 관련 업종의 주가 상승률이 다른 업종보다 상대적으로 높았다는 점에 착안, 각 업종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시장 선도 기업에 분산 투자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는 전략이다.
이 펀드는 해외 전문 투자자문업자인 모닝스타의 자문을 받아 운용된다. 모닝스타는 세계적인 투자 서비스 회사로 광범위하고 체계적인 주식 리서치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세계 27개국 분야별 전문가들이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승길 하이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미국 등 선진국의 경제 회복세가 뚜렷해짐에 따라 소비 심리가 개선되고 있다"며 "하이 생활 속의 선진대표기업 주식형 펀드는 유망한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펀드는 16일부터 하나대투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