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메모리 업체인 스팬션은 무선기기에 내장되는 플래시 메모리 시스템에서 바이러스 및 각종 해커들의 위협을 차단, 휴대폰의 보안기능을 개선한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암호화, 인증 등 다양한 보안기능을 갖춘 모바일 보안칩이 플래시메모리 시스템에 패키지화된 형태로, 바이러스와 해커 침입 차단, 단말기 변조 및도난 방지 등의 보안기능은 물론 데이터 복구, 콘텐츠 보호, 모바일 금융거래 안전성 확보 등의 보안 성능도 갖추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보급형에서 고사양 휴대폰까지 모든 종류의 휴대폰에 즉시 적용이 가능하며,OS 및 칩셋에 무관하게 사용이 가능해 휴대폰 설계업자가 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시장에 보다 빠르게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고 스팬션은 덧붙였다.
스팬션은 플래시 메모리 기반의 보안 솔루션을 우선 휴대폰 등 무선기기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출시하고 향후 자동차 전자기기 및 셋톱박스 솔루션 등과 같은 임베디드 시장으로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스팬션은 올해 초 모바일 콘텐츠의 저장 및 배급 보안을 위한 SIM 카드 제조업체를 타깃으로 새로운 수준의 보안성을 갖춘 대용량 SIM 카드 칩인 미러비트 HD-SIM 솔루션 개발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