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 특집] 이사·결혼등 부가 서비스 다양「보험사를 이용해 이사를 가면 최고 25%이상 싸다.」
앞뒤가 안맞는 얘기같지만 현실은 그렇다. 보험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하면 여러가지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이사서비스부터 결혼·꽃배달·장례·건강진단 등 고객들 필요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자동차보험과 관련해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모르면 손해다.
◇자동차 사고나면 즉시 손해보험사로 연락= 손해보험사가 중점을 두고 있는 곳은 자동차보험 보상서비스쪽이다. 최근 휴대폰과 인터넷으로 무장한 보상서비스 조직들이 스피드 보상처리를 위해 업계간 경쟁이 붙었다.
동양화재는 자동차사고 접보 후 30분내에 현장에 출동해 신속한 사고처리를 전담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삼성화재와 쌍용화재도 위치추적 콜센터를 구축했다. 위치추적 핸드폰을 소지하고 있는 고객이 자동차사고나 긴급사태를 당했을 때 그 위치를 정확히 파악해 빠른 보상이 이뤄지도록 하고 있다.
◇인터넷으로 가상견적을 뽑는다= 삼성화재 홈페이지에 있는 스피드보상센타를 방문하면 「그래픽 가상견적 시스템」을 통해 차량수리비 견적을 스스로 뽑아볼 수 있게 돼 있다.
이 시스템의 개발로 자동차사고 보상처리과정이 투명해 지고 실제로 차량사고시 상세한 수리비 정보를 받지 못하는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어 네티즌들로 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이 시스템은 국내에서 제작된 76개 승용차 차종의 모든 모델이 적용 가능하고, 차량제작사·차종·모델·년식 등을 지정한 후 출고하면 차량별 기본옵션과 추가선택옵션을 클릭해 쉽게 수리비 견적을 알아볼 수 있도록 돼 있다.
◇인터넷으로 언제 어디서나 적하보험증권을 발급받는다= 신동아화재는 인터넷을 통해 계약자가 직접 적하보험증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지난해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계약자는 자신의 사무실에서 계약내용과 보험료 입금여부를 조회하고 증권을 직접 발급받을 수 있다. 수출입 업무의 시간과 비용이 크게 절약되는 계기가 됐다. 이로써 보험영업담당자는 계약자에게 증권을 일일이 나눠주기 않고 하나의 통장으로 개설해 갖고 있다.
한편 국제화재는 계약여부에 관계없이 무료 인터넷(WWW.FREEINTERNET.CO.KR)을 제공하고 있고, 제일화재는 세실극장의 각종 연극·공연·콘서트 등에 고객을 초대하고 있다. 현대해상은 전문가로부터 자녀문제를 상담받을 수 있는 자녀문제상담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대한화재와 LG화재는 고객의 사고사실을 접수한 즉시 보상담당자의 휴대폰에 통보함은 물론 휴대폰과 노트북을 이용한 무선데이타통신을 활용해 어느 곳에서든지 고객에게 응대해 주기로 했다. 동부화재 역시 휴대폰과 노트북으로 사고접수 내용을 즉시 확인하고, 고객이 렌터카를 이용할 때 최고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입력시간 2000/06/02 09:51
◀ 이전화면